어르신들 웃음꽃 피운 노래교실
노래로 활력 찾고 이웃과 소통

영주시 가흥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권서영)가 20일 가흥1동 행정복지센터 2층 다목적실에서 ‘신바람 흥바람 가흥노래교실’을 열어 지역 어르신들에게 즐거운 여가시간을 선사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협의체가 추진하는 정서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음악 활동을 통해 어르신들의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정서적 안정을 도우며, 이웃 간 교류를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교실에서는 권서영 위원장이 직접 재능을 기부해 노래 배우기, 함께 부르기, 간단한 대화 활동 등을 진행했다. 어르신들은 음악에 맞춰 흥겹게 노래를 따라 부르며 큰 호응을 보였다.

권 위원장은 “어르신들이 노래를 통해 활력을 찾고 서로 마음을 나누는 모습에 큰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건강한 삶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꾸준히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안순기 가흥1동장은 “협의체의 따뜻한 관심과 활동에 감사드린다”며 “이번 노래교실이 어르신들에게 위로와 즐거움을 전하는 뜻깊은 시간이 됐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편 가흥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맞춤형 복지서비스 발굴과 취약계층 지원 등 주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이어가고 있다.

저작권자 © 영주시민신문(www.yjinews.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