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발굴과 육성 위해...12월 1일까지
선착순 15명...실무 중심 교육 제공
영주시와 영주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가 신규 사회적경제기업 발굴과 육성을 위해 ‘2025 영주시 사회적경제 아카데미’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기간은 17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다.
이번 아카데미는 지역 내 사회적경제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사회적경제기업 설립에 필요한 기초 역량을 갖출 수 있는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했다.
교육 대상은 사회적경제기업 설립과 운영에 관심이 있는 지역 주민과 기관·단체 관계자이며, 선착순으로 15명을 모집한다. 교육은 다음달 2일 오후 1시부터 6시까지 총 5시간 동안 영주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교육장에서 진행된다.
강의는 사회적경제 분야 전문 강사가 맡아 △사회적경제 전반에 대한 이해 △사회적경제기업가 특강 △사회적기업과 협동조합 설립 시 필요한 신청 서류 작성법 등 실무 내용을 중심으로 구성했다.
또한 교육을 수료한 뒤 희망하는 참여자에게는 사회적경제기업 설립을 위한 1:1 맞춤형 컨설팅도 제공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창업 전반을 보다 구체적이고 체계적으로 지원할 방침이다.
교육생 모집에 관한 세부 내용은 영주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청은 12월 1일 월요일까지 포스터에 있는 QR코드(네이버폼) 또는 전화(☎ 054-633-6670)를 통해 가능하다.
이영선 기자
leeon3388@daum.n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