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움의 기쁨, 선한 영향력으로 나누길”

영주남부초등학교(교장 박은숙)가 지난 8일 교내에서 2025학년도 지역공동 수학영재학급 수료식을 열고, 4·5학년 영재학생들의 1년간의 성장을 축하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이날 수료식은 2025학년도 마지막 영재수업을 마친 후 진행됐으며, 수료증 수여와 우수 학생 표창, 교장 인사말 등 간소하지만 의미 있는 순서로 채워졌다.

수료생인 5학년 권모 학생은 “처음엔 많이 망설였지만, 좋은 선생님과 친구들과 함께 공부하며 많이 성장할 수 있었다”며 “주말마다 값진 시간을 보낼 수 있어 행복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박은숙 교장은 “한 해 동안 수학영재로서 꾸준히 노력하고 끝까지 마친 여러분이 자랑스럽다”며 “이 배움의 경험을 앞으로 선한 영향력으로 나누며 살아가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이어 “정성을 다해 지도해주신 영재교사들에게도 깊은 감사를 전한다”고 덧붙였다.

영주남부초 지역공동 수학영재학급은 인근 초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우수한 수학 인재를 조기 발굴·육성하는 프로그램이다. 오는 2026학년도에도 신입생을 모집하며, 창의적 사고력과 문제해결력을 키우는 다채로운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영주시민신문(www.yjinews.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