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0일부터 14일까지... 19세 이상 시민 대상 선착순 접수
12월 ‘글라스아트 벽등’·‘크리스마스 리스’ 원데이클래스 개설
영주시 평생학습센터가 시민들에게 특별한 배움과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2025년 제11·12회 원데이클래스’ 수강생을 오는 10일부터 14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하반기 원데이클래스는 계절에 어울리는 감성적인 주제와 실용적인 만들기 체험으로 구성된 2개 강좌로 진행될 예정이다.
제11회 원데이클래스 ‘글라스아트 벽등 만들기’는 다음달 6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1시까지 평생학습센터 101호에서 운영된다. 참가자들은 투명한 유리에 색을 입히는 글라스아트 기법을 활용해 자신만의 벽등을 완성하게 된다.
이어 열리는 제12회 원데이클래스 ‘크리스마스 리스 만들기’는 다음달 13일 같은 장소에서 오전 10시부터 오후 1시까지 진행될 계획이다. 참가자들은 겨울을 상징하는 리스 장식을 손수 제작하며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느껴볼 수 있다.
수강료는 전액 무료이며, 재료비는 강좌별 총 금액의 50%를 수강생이 부담하도록 구성됐다. 재료비는 ‘글라스아트 벽등 만들기’ 2만 원, ‘크리스마스 리스 만들기’ 2만 5천 원이며, 납부 관련 사항은 수강 확정 후 개별 문자로 안내된다.
모집 대상은 19세 이상 영주시민으로, 신청은 영주시 평생학습센터 누리집을 통해 선착순으로 접수 받는다. 각 강좌는 정원 15명으로 소규모로 구성된다. 이번 프로그램은 짧은 시간 안에 창의적인 체험 활동을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돼, 바쁜 일상 속에서도 여유와 성취감을 느낄 수 있는 시간으로 기대를 모은다.
김호정 선비인재양성과장은 “이번 원데이클래스는 직접 만든 작품을 통해 겨울의 따뜻한 감성을 체험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며 “시민 여러분께서 즐거운 추억을 남기실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상기 강좌와 신청 관련 문의는 영주시 평생학습센터(☎054-634-6003)로 연락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