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교학점제·진로 설계·장학제도 등 종합 안내
학생·학부모 “진로 설계에 실질적 도움 됐다”
영주제일고등학교(교장 최강호)가 지난달 30일 ‘2026학년도 신입생 대상 입학설명회’를 열고 학교 교육 전반과 입학전형 요강을 안내했다.
이번 설명회는 영주 관내 중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학교의 교육 방향과 교육과정을 소개하고, 학생들의 진로 설계와 고교 선택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설명회는 학교의 비전과 운영계획 소개, 2026학년도 입학전형 안내, 교육과정 구성, 학생 맞춤형 진로 프로그램 설명, 장학제도 및 학사운영 안내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고교학점제 기반의 학생 선택 중심 교육과정, 다양한 진로탐색 활동, 우수한 학업 성과와 비교과 실적, 체육 특기자 선발 운영 사례 등이 참석자들의 높은 관심을 끌었다.
학교 측은 이날 2026학년도 입학전형 요강을 중심으로 모집정원과 전형 일정, 지원 방법, 면접 기준 등을 구체적으로 설명했다. 또 내신 반영 방법, 장학금 지원 기준, 학생생활기록부 운영 방식 등 학사 운영 전반도 함께 소개했다.
설명회에 참석한 학부모들은 “입학 절차뿐 아니라 고등학교 생활 전반에 대해 이해가 높아졌다”고 말했다. 참석한 학생들도 “학교 선택과 진로 계획을 세우는 데 큰 도움이 됐다”며 만족감을 드러냈다.
최강호 교장은 “영주제일고는 학생 한 명 한 명이 자신의 진로와 적성을 따라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하며 미래 인재를 길러내는 교육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오공환 기자
okh7303@hanmail.n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