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의원 금광연
관악구의원 안한영
​​​​​​​강남구의원 황영각

 

하남시의원 금광연
하남시의원 금광연

전국 곳곳에서 영주출신 출향인들의 지방선거 당선 소식이 전해지고 있다.경기도 하남시의원으로 당선된 금광연 당선인(60)은 영주시 하망동이 고향이다. 영주동부초(29회)와 영주중(26회), 영주중앙고(3회)를 졸업한 금 당선인은 한양대학교 대학원 졸업(행정학 박사)하고 하남시청에서 사회복지과장과 덕풍3동장, 초이동장을 지냈다.

또 국민권익위 부이사관과 국민권익위 이동신문고 전문상담관, 인사혁신처 국가공무원 면접시험위원을 역임한 권익 대변 행정전문가로 통한다. 지난 5월 대선에서는 국민의힘 선대본부 지방자치위원장을 맡아 활동했고 현재 국민의힘 하남시당원협의회 부위원장을 맡고 있다.

금 당선인은 국민의힘의 공천을 받아 모두 4명을 뽑는 하남시의원 가선거구(천현, 신장1~2, 감북, 감일, 위례, 춘궁, 초이)에 출마해 당선의 영예를 안았다. 하남시의원 가선거구는 더불어민주당 3명, 국민의힘 3명, 무소속 1명 등 모두 7명이 출마해 치열한 접전을 치른 곳이다.

안한영 의원
안한영 의원

서울시 관악구에서는 향우출신 안한영(51)씨가 40.04%의 높은 득표율로 구의원에 당선됐다. 국민의힘의 공천을 받아 관악구의원 나선거구(중앙동, 청령동)에 출마한 안 당선인은 가흥동 한절마가 고향이다.

영주남부초(20회)와 대영중(16회)을 졸업하고 상명대 경영대학원 부동산학과에서 석사과정을 밟았다. 현재 부동산 전문 개발회사인 ㈜오성스마트컴퍼니의 대표이사를 맡고 있으며 바르게살기운동본부 관악구협의회 부회장, 국민의힘 관악갑 당원협의회 사무국장을 맡아 활동하고 있다.

황영각 의원
황영각 의원

서울 강남구에서도 향우출신 황영각씨(62)가 무투표로 구의원에 당선됐다. 국민의힘의 공천을 받아 강남구의원 나선거구(압구정동, 청담동)에 출마한 황영각 당선인은 안정면 용산2리가 고향으로 안정남부초와 영주중(24회), 영광고(22회)를 졸업했다. 압구정동 제4기 주민자치위원장을 역임했으며 현재 압구정 골프스쿨을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영주시민신문(www.yjinews.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