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병국(생년월일 1951.05.15.)

▶주요약력
영주제일고(영주종고) 졸업
현) 영주축협 조합장 재선
현) 농협(대학) 학원 이사
계명대학교 경영대학원 최고 경영자 과정 수료
영주축협 전무, 상무 경력 20년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표창

▶출마계기
지금 우리 조합은 지난해 본점 건물을 신축 이전하고 어느때 보다 조합원의 조합에 대한 신뢰가 높으며 강한 결속력을 바탕으로 조합이 크게 성장, 발전하고 조합 총자산과 여수신 금융물량 및 경제사업 물량이 크게 증가했습니다. 또 경영 성과인 당기 순이익 역시 조합 설립 이래 가장 많은 흑자를 실현해 눈부신 발전을 거듭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 조합이 여기에 만족하지 않고 더 큰 변화와 발전을 하기 위해서는 앞으로 4년이 매우 중요합니다. 야심차게 벌여 놓은 부석의 우량 송아지 번식 및 비육 시설을 비롯한 3개소의 한우프라자 운영 등 수많은 경제사업장 관리와 사업 확장에 따른 막대한 감가상각비, 인건비가 부담이 되며, 조합원 축산업의 걸림돌이 되는 가축분뇨처리와 무허가 축사 적법화 문제 등 많은 일들이 산적해 있습니다.

저는 앞으로 이러한 문제점 들을 슬기롭게 잘 해결하고 조합원이 애써 생산한 축산물을 전량 제값 받고 잘 팔아 드리도록 축산물 판로를 더 개척하겠습니다. 또 조합원에 대한 교육과 지원을 더 강화해 조합원 소득 향상과 복지증진에 혼신의 노력을 다하고자 합니다.

그리하여 부자 조합원, 부자 농촌, 전국 최고의 협동조합을 만들기 위한 저의 꿈과 욕망을 실현하기 위해 제2회 전국동시 조합장 선거에 출마 하고자 합니다.

▶핵심 과제
정부의 환경규제 강화에 따른 축분 비료공장을 설치해 조합원 가축 분뇨 처리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무허가 축사 적법화의 문제점을 해결하겠습니다. 또 고품질 축산물 생산을 위한 교육과 지원강화로 조합원 소득향상에 기여하고 조합원이 애써 생산한 축산물을 전량 제값 받고 잘 팔아 드리도록 축산물 판로 개척에 앞장서겠습니다.

조합 사업 실적을 제고해 경영성과를 조합원 복리증진으로 배분 되도록 조합원 이익 관리에 나서고 농촌 고령화가 가속화 되는 현실을 감안해 젊은 청년이 꿈과 희망을 가지고 농촌에 정착해 성공할 수 있도록 후계 세대 육성 지원도 강화하겠습니다.

7월부터 성공적인 조(풀)사료 취급으로 조합원에 대한 편익 증대에도 힘쓰겠습니다.

▶조합원에게 한마디
우리 조합을 사랑해 주시는 존경하는 조합원 여러분! 우리 조합의 과거 역사를 뒤돌아 보면 조합원의 조합사업 참여의식이 높고 조합이 흥할 때에는 조합이 융성해 조합원에게 많은 이득과 도움을 줬으며, 조합원의 조합사업 참여 의식이 낮고 조합이 쇠퇴할 때에 경영이 부실화 되어 조합원 지분과 자본을 잠식할 때도 있었습니다.
조합원님 여러분! 앞으로 우리 조합이 더 큰 도약과 발전을 하고 전국 최고의 영주축협이 될 수 있도록 성원과 사업 이용을 당부 드리며, 이번 제2회 동시 조합장 선거에 있어서는 조합원님께서 가장 업무 능력있는 조합장을 선출해 우리 조합이 지속적으로 성장 발전하고 조합원에게 더 많은 이익이 배분되고 복리 증진이 될 수 있도록 도와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저작권자 © 영주시민신문(www.yjinews.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