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사업 추진
주민과 소통 ‘협력’

영주시 휴천3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권남석, 황영오)가 지난 28일 휴천3동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위원 25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사업 설명회’를 가졌다.

이날 설명회는 △신규위원 위촉 △공공‧민간위원장 인사말씀 △위기가구 발굴 인적안정망 교육 △204년 사업보고 △기타 토의 순으로 이어졌다.

올해는 △복지서비스 홍보 및 협의체 활성화 △행복·건강·냉방·온정·월동꾸러미 사업 △온동네 행복아이지원 △사각지대 발굴·지원 △역량 강화 선진지 견학 △나눔과 감사의 날 등 10개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며 구체적인 실천 방안을 논의했다.

황영오 민간위원장은 “매번 휴천3동 주민들을 위해 열심히 동참해 준 위원들께 감사드린다”며 “올해에는 다양한 사업들이 있는 만큼 내실 있는 추진을 위해 더욱 소통하고 협력해 희망을 키워 행복을 만드는 휴천3동이 되도록 노력하자”고 말했다.

권남석 공동위원장은 “요즘 전반적인 경기 침체 등으로 취약계층이 위기를 겪고 있어 지역사회의 관심과 돌봄이 필요한 시기"라며 “민관협력을 통해 어려운 이웃의 위기 상황을 해소해 누구나 희망을 키워 행복하게 살고싶은 휴천3동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영주시민신문(www.yjinews.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