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학기 학생들 안정적 학교생활 지원
심리적 어려움 공감 '소통의 장' 마련

영주교육지원청 Wee센터(센터장 이광우)는 이달 25일부터 다음달 26일까지 관내 초·중·고등학생, 학부모, 교사 대상으로 신학기 학생들의 안정적인 학교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영주교육지원청 Wee센터 1학기 상담주간’을 진행한다.

‘영주교육지원청 Wee센터 1학기 상담주간’은 신학기를 맞아 학생들의 학교생활 적응력 향상과 학교폭력·아동학대 등 위기 상황을 조기에 발견하고 대처하는 데 목적이 있다.

Wee센터 상담주간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Wee센터 프로그램 홍보를 비롯해 △학생·학부모를 위한 야간 상담 △학생 정서·행동특성검사 추수관리 △심리(예방)교육 △상담체험의 날 △단체심리검사 △Wee센터 홈페이지를 통한 사이버 상담 등으로 운영된다.

‘상담체험의 날’은 전문상담인력 미배치교를 대상으로 신청교를 방문, One-Day Wee센터 운영으로 자녀 양육에 도움을 주는 학부모 상담, 심리검사, 체험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광우 Wee센터장은 “힘들고 지친 학생들이 많은 요즘, 청소년들과 학부모님들의 심리적 어려움을 공감하는 소통의 장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며 "학생들의 학교 적응력을 높일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영주시민신문(www.yjinews.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