읍면지역 청소년 건강한 성장 지원 활동
네트워크당 사업비 최대 1천500만원 지원

농어촌청소년육성재단(이사장 박성자)이 ‘2024 농어촌청소년 성장 네트워크 지원사업’에 참여할 기관을 모집하고 있다.

이 사업은 지역의 다양한 조직들이 자발적으로 관계망을 형성함으로써 청소년을 위한 지원체계를 만들고, 청소년이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신청자격은 읍·면지역 청소년(9~24세)의 건강한 성장 지원 활동에 참여하고자 하는 기관·단체가 구성한 네트워크이다. 선정된 네트워크는 최대 1천500만원까지 활동에 필요한 경비를 지원받을 수 있다.

공모분야는 ▲지역내 성장 지원 활동 ▲지역간 성장 네트워크 활동 ▲청년-다문화 청소년 연계 성장 지원 활동이며, 청소년 성장 지원과 관련 없는 단순 영리 목적의 기관·단체로 구성한 네트워크는 선정에서 제외된다.

4월 중 홈페이지를 통해 선정 네트워크와 최종결과를 발표하고, 5월부터 10월까지 활동 프로그램이 진행되도록 할 계획이다.

접수기간은 21일부터 31일까지이며, 신청서식 등을 작성하여 이메일(fryok@fry.or.kr)로 제출하면 된다. 공모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재단 홈페이지(www.fry.or.kr)에서 확인하거나 전화 (02-6259-1237)로 문의 할 수 있다.

한편 농어촌청소년육성재단은 미래 사회의 주역이 될 농어촌청소년 인재양성 및 복지증진에 이바지하고자 1994년 설립한 여성가족부 산하 비영리 법인이다. 성장하는 지역이 다르더라도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동등한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복지·교육·문화 격차 감소와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의 성장과 발전을 위해 장학사업, 청소년활동 프로그램 개발 및 보급 등 다양한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영주시민신문(www.yjinews.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