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리수납 전문가 초청
실 생활 도움 팁 설명

영주시종합사회복지관(관장 허경운)이 14일 복지관 대강당에서 지역주민 52명을 대상으로 효율적인 정리 수납 방법을 알려주는 ‘봄맞이 공간 정리수납 특강’을 가져 참석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이날 특강은 정리수납 전문가 이현지 강사의 ‘공간이 보이는 옷장 정리법’, ‘요리가 즐거워지는 냉장고 정리법’이라는 주제로 기본적인 정리 수납 방법은 물론 공간 활용과 관리를 통해 주거공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해 삶의 질을 향상하고자 마련됐다.

강의에서 이지현 강사는 주거공간에 따른 정리수납 문제점을 진단하고 의류, 양말, 이불 등 정리 방법 시연을 통해 봄맞이 옷장 정리 정돈에 대한 노하우를 전달했다. 또 주민들이 준비해온 양말과 수건 등으로 실습을 진행하는 등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알찬 정보를 제공했다.

특히 음식물의 효율적인 보관방법과 음식물 쓰레기를 줄이는 냉장고 정리 방법 등의 유용한 팁을 상세히 설명해 냉장고 정리에 어려움을 호소하는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교육에 참여한 지역주민 김모씨는 “청소를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막막했는데 오늘 배운 꿀팁으로 깨끗한 봄맞이 대청소를 할 수 있을 것 같아 기대가 된다”고 말했다.

허경운 관장은 “이번 특강으로 공간을 효율적으로 정리하고 생활의 편의성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주민들과 소통하며 주민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생활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영주시민신문(www.yjinews.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