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더블유치과병원 취업 선배의 후배 사랑 장학금

경북전문대학교(총장 최재혁) 치위생과가 지난 14일 서울더블유치과병원으로 부터 ‘W내리사랑 장학금’을 전달받았다고 밝혔다.

서울더블유치과병원은 충북 북부권 최대 규모 치과병원으로 구강악안면외과전문의, 통합치의학과 전문의 등 총 8인의 원장이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협진진료 시스템으로 운영하고 있는 병원이다.

‘W내리사랑 장학금’은 서울더블유치과병원에 취업한 경북전문대 치위생과 졸업생이 선배로서 후배들에게 학습독려를 위해 수여하는 장학금이다. 매년 재학생 중 학교 및 학과 생활에 적극적이며 모범이 되는 학생 2명을 선발해 장학금을 수여하고 있다. 올해는 1학년 재학생 중 김준길, 박수인 학생이 장학금을 받았다.

손효정 병원장은 장학금을 전달하며 “경북전문대 치위생과 재학생 중 발전 가능성이 있는 우수한 인재에게 앞으로도 성실히 학업에 임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장학금 수여자인 박수인 학생은 “장학금을 지원해 주신 서울더블유치과병원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학업에 충실하며 우수한 치과위생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북전문대 치위생과는 제51회 치과위생사 국가고시에서 전국 합격률인 88%를 웃도는 95.7%의 합격률을 보였다. 지역사회 구강건강 증진 프로그램을 운영해 지역민들의 보건 수준을 증진하는 등 지역사회에 공헌하고 재학생들의 전공 직무 능력 향상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저작권자 © 영주시민신문(www.yjinews.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