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비즈니즈 경영 과정’ 야간 기초반 개강
심화반 6월 운영 예정, ‘경영 마케팅’ 향상

'E-비즈니즈 경영 과정' 교육 모습
'E-비즈니즈 경영 과정' 교육 모습

영주시농업기술센터(소장 권영금)가 농업인들의 경영 마케팅 능력 향상을 통한 농산물 판매와 농업경영 강화를 위해 야간에 개설한 ‘E-비즈니스 경영 과정’의 열기가 뜨겁다.

센터에 따르면 기초반과 심화반으로 나눠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농사철이 시작됨으로써 주간에 바쁜 농업인들을 위해 야간에 개설돼 교육 참석 부담을 덜어주고 있다.

관내 농업인이라면 누구든지 교육을 신청할 수 있는 기초반은 지난 13일부터 다음달 19일까지 총 8회에 걸쳐 진행되고 있다. △전자상거래의 이해 △블로그 운영 및 마케팅 전략 △스마트스토어 운영 및 마케팅 전략 등을 학습한다. 교육은 매주 수요일과 금요일 저녁 7시부터 10시까지 농업기술센터 전산 교육장에서 진행되고 있다.

지난 13일 저녁 진행된 ‘E-비즈니즈 경영 과정’ 기초반 1회차 교육 모습이다
지난 13일 저녁 진행된 ‘E-비즈니즈 경영 과정’ 기초반 1회차 교육 모습이다

추후 교육생을 모집할 심화반의 경우 기초반 20시간 이상을 이수하거나 최근 1년 이내 농업기술센터에서 진행한 농업경영·정보화 교육을 20시간 이상 이수한 관내 농업인이 대상이다.

6월 13일부터 7월 19일까지 총 8회에 걸쳐 △쇼핑몰 디자인 및 상품 등록 △쇼핑몰 운영 및 마케팅 전략 △유튜브 운영 및 마케팅 전략 △생성형 AI(인공지능)의 이해 △프롬프트 작성의 이해 등 이론보다 실무적인 내용을 학습한다. 교육 시간은 목요일과 금요일 저녁 7시부터 10시까지이며 기초 과정 완료 후 교육생을 별도 모집할 예정이다.

권영금 소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농업인들이 농산물을 효과적으로 홍보하고, 안정적인 경영을 할 수 있음은 물론 직거래 소득 증대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농업인들의 경영 마케팅 능력 향상을 위한 다양한 교육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영주시민신문(www.yjinews.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