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청소년 안전하고 건강하게 성장하도록
상담 및 다양한 맞춤형 서비스 지속 지원

영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상담자원자원봉사단 '아동학대 예방교육' 현장 
영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상담자원자원봉사단 '아동학대 예방교육' 현장 
영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3월 상담자원봉사단 월례회 모습이다
영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3월 상담자원봉사단 월례회 모습이다

영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소장, 강매영)가 11일 센터 2층 회의실에서 상담자원봉사자 36명을 대상으로 ‘2024년 아동학대 예방 교육’을 가졌다.

이번 교육은 최근 발생하고 있는 아동학대 사례를 통한 관심을 높이고 인식개선과 함께 아동학대 보호에 앞장서고자 마련됐다.

이날 강연은 경북북부아동보호전문기관 김수현 상담사가 진행했다.

이점호 상담자원봉사단 회장은 “앞으로 주변에 학대받는 아동이 있는지에 더욱 관심을 기울일 것”이라며 “상담 봉사 활동으로 관내 아동·청소년이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강매영 소장은 “아동학대가 근절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 줄 것을 부탁드린다”며 “영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관내 아동·청소년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상담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영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상담자원봉사단원 36명은 집단상담, 아웃리치, 위기 예방 교육, 멘토지원단 등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또, 영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안전망을 구축해 상담·문화활동·복지지원 등 맞춤형 지원을 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청소년전화 1388(국번 없이 1388) 또는 (☎054-634-1318)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영주시민신문(www.yjinews.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