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 가구 어르신 대상, 생활 만족도 향상
스마트폰 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 진행

영주시종합사회복지관(관장 허경운) 지난 5일 오전 10시 복지관 2층 소강당에서 15명의 지역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행복 톡톡 & 즐거운 9988’프로그램에 대한 입회식을 가졌다.

‘행복 톡톡 & 즐거운 9988’은 1인 가구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생활 만족도를 향상하기 위해 3월부터 12월까지 매주 화요일마다 스마트폰 교육, 요리 교실, 위생관리, 건강관리, 여가 및 친목 도모 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이날 입회식은 앞으로 진행될 프로그램 내용과 일정을 안내하고 친목 도모를 위한 레크레이션 활동이 이뤄졌다.

입회식에 참여한 회원들은 “혼자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아 외롭고 무료했지만 이웃과 친구를 만나고 유익하고 즐거운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어서 기대된다”며 ‘행복 톡톡 & 즐거운 9988’ 활동에 대한 기대감을 나타냈다.

허경운 관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어르신들이 소중한 친구, 이웃을 만들고 행복한 노후를 보내실 수 있는 즐거운 활동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영주시종합사회복지관은 행복 톡톡 & 즐거운 9988 뿐만 아니라 행복동행, 불어라 청춘바람, 선비의 품격 등의 다양한 참여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후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 영주시민신문(www.yjinews.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