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중이용업소 자율적 안전관리 일환
다중이용업소 안전관리 우수업소 인증

영주소방서(서장 유문선)가 다중이용업소의 자율적인 안전관리 일환으로 2024년도 다중이용업소 안전관리 우수업체를 선정키로 했다.

다중이용업소 안전관리 우수업소 인증제는 다중이용업소의 안전관리에 관한 특별법에 따라서 운영되며 영업주의 자긍심 고취와 자율안전관리체계 구축을 장려하기 위한 제도이다.

선정 요건으로는 최근 3년 이내 소방·건축·전기·가스와 관련된 법령 위반이나 화재 발생 사실이 없어야 하고 다중이용업소 관계자가 스스로 종업원을 대상으로 정기적으로 교육과 훈련을 실시하고 그 실적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

이번 우수업소 신청서 접수는 26일부터 오는 8월 30일까지이다. 접수 후 심의와 현장확인 등의 절차를 거쳐 우수업소를 선정하며, 11월 9일 우수업체 안전 표지를 다중이용업소에 부착할 계획이다.

우수업소로 선정된 경우에는 표창장 수여, 안전관리우수업소 현판 부착과 함께 소방안전교육(1회), 화재안전조사(2년) 면제 및 보험료 차등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우수업소 인증을 희망하는 업소는 영주소방서로 방문, 우편, 이메일(kimmk0310@korea.kr) 등의 방법으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문의 영주소방서 예방안전과(054-630-0334)

저작권자 © 영주시민신문(www.yjinews.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