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부터 시민 걷기 활성화 도모
모바일앱 사용·걸음 수 달성시 혜택

서천둔치 벚꽃 길을 걷고 있는 시민들 모습
서천둔치 벚꽃 길을 걷고 있는 시민들 모습
지난해 3월 서천 벚꽃 길을 만끽하며 걷고있는 시민들 모습
지난해 3월 서천 벚꽃 길을 만끽하며 걷고있는 시민들 모습
추운 날씨에도 서천둔치를 걷고 있는 시민들 모습
추운 날씨에도 서천둔치를 걷고 있는 시민들 모습

영주시가 일상 속 자율적인 걷기 활성화를 위해 3월부터 모바일 걷기앱을 활용한 ‘걷기 챌린지’를 운영한다.

시에 따르면 영주시민의 걷기실천율(지역사회 건강조사, 2023)은 46.3%로 전국평균(47.9%)보다 낮고, 비만율(국민건강보험공단 의료이용지표, 2022)은 40.65%로 전국 평균(38.17%)보다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시는 걷기를 통해 건강한 지역사회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걷기 챌린지’를 연중 진행할 예정이다.

참여 방법은 스마트폰 플레이스토어 또는 앱스토어에서 ‘워크온’ 앱 검색 및 설치 ▶회원가입 ▶영주시 공식 커뮤니티 가입 ▶‘챌린지 참여하기’를 선택 ▶챌린지 기간에 맞춰 걸음 수를 달성하도록 일상 속 걷기운동을 실천하면 된다.

이번 걷기 챌린지 목표를 달성한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월별 100명에게 소정의 상품을 지급한다. 또한 3~5명 단위의 걷기동아리를 모집해 자율적 걷기 실천 후 평균 걸음 수 등을 집계해 매월 우수 동아리 3팀을 선발하고 기념품을 제공한다.

김문수 보건소장은 “걷기 챌린지를 통해 재미와 더불어 건강도 얻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 다양한 방법을 모색해 시민의 생활 속 걷기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시는 ‘두 달 동안 60만 보 걷기’, ‘가족과 함께 걷기’ 등 매월 색다른 걷기 활성화 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영주시민신문(www.yjinews.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