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기 상망동 박대규 회장 이임
13기 영주1동 신인식 회장 취임

영주시 주민자치연합회 회장단 이·취임식이 지난 15일 오후 6시 30분 영주1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열렸다.

50여 명의 읍면동 주민자치위원장, 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이·취임식은 이 열 부회장의 내빈소개를 시작으로, 공로패·특별공로상 수여, 격려와 축사가 이어졌다.

박남서 시장, 심재연 시의장, 박성만 도의원, 임병하 도의원, 우충무 시의원, 김병창 의원, 한국주민자치중앙회 허선 대회협력 회장·이성숙 대회협력 부회장, 영주시주민자치연합회 초대회장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어 박남서 시장이 3년간 재임하며 남다른 봉사로 주민자치 발전에 큰 기여를 한 이임 회장인 상망동 박대규, 이산면 성승기, 휴천3동 김성종, 가흥2동 엄성용 위원장에게 공로패를 수여했다.

또 특별히 한국주민자치중앙회에서 전상직 회장을 대신해 허선 대외협력 회장이 실질적으로 성실하게 지역주민자치에 기여한 공로로 전임 회장 상망동 박대규, 이산면 성승기, 순흥면 홍성문, 단산면 이인숙, 가흥2동 엄성용, 휴천3동 김성종, 영주2동 이주식 위원장에게 ‘동행’의 의미가 담긴 족자와 함께 특별공로상을 수여했다.

왼쪽부터 이주식, 김성종, 엄성용, 박대규, 성승기, 이인숙 위원장
왼쪽부터 이주식, 김성종, 엄성용, 박대규, 성승기, 이인숙 위원장
왼쪽부터 이성숙 대외협력 부회장, 13기 신인식 회장, 12기 박대규 회장, 허 선 대외협력 회장 
왼쪽부터 이성숙 대외협력 부회장, 13기 신인식 회장, 12기 박대규 회장, 허 선 대외협력 회장 

이날 이임한 박대규 회장은 “2년 동안 열심히 했다. 주민들과 소통하면서 진정한 주민자치가 될 수 있도록 노력했다”며 “이임은 하지만 뒤에서 열심히 돕겠다”고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새롭게 취임한 신인식 회장은 “많은 성과를 이룬 12기 박대규 전임회장의 업적을 이어받아 13기 읍면동 위원장, 사무국장 등과 함께 더욱 성숙한 지역발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많은 분들의 관심과 격려, 지원을 부탁드리며 다른 단체들과 협력을 도모해 열심히 임하겠다”고 취임 소감을 밝혔다.

신인식 회장은 현재 축산본점식육식당을 운영중이며 한국외식업중앙회 영주시지부장을 겸하고 있다. 

13기 신인식 회장
13기 신인식 회장

한편, 13기 영주시주민자치연합회 임원으로는 △영주1동 신인식 회장 △풍기읍 박종한, 상망동 이열 부회장 △가흥2동 김운동 감사 △휴천2동 천강열 사무총장 △영주1동 이준엽 사무국장이 임명됐다.

박남서 시장은 “각 지역의 위원장님 덕택에 영주시가 발전을 많이 했고 열심히 해 준 노력이라고 생각한다”며 “전임 박대규 위원장님 고생이 많으셨고, 신인식 회장 취임 축하드리며 주민들 위해 나서주시길 기대한다”고 격려했다.

심재연 시의장은 “주민자치 실현을 위해 헌신적인 노력으로 많은 업적을 남기며 이임하신 박대규 회장과 새로운 중책을 맡은 신인식 회장 더불어 감사와 축하의 인사를 드린다”며 “주민들이 참여하고 소통할 수 있도록 지역주민들의 목소리를 진솔하게 대변할 수 있는 주민자치 위원회가 되기를 진심으로 바란다”고 말했다.

한국주민자치중앙회 이성숙 대외협력 부회장은 “박대규 회장의 그동안의 노고에 감사하다”며 “주민자치는 개인이 하면 개인자치이고, 관료가 하면 행정이고, 시민이 하면 시민단체이다. 주민들이 모여 함께해야 진정한 주민자치이며 여러분들이 함께하면 못 이룰 일이 없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영주시민신문(www.yjinews.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