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16일 1·2회차 모집
홈페이지서 신청 가능

지난해 원데이클래스 '스테인드글라스 선캐처 만들기' 진행 모습이다
지난해 원데이클래스 '스테인드글라스 선캐처 만들기' 진행 모습이다
'라틴 조명 만들기'
'라틴 조명 만들기'
'패브릭 플라워'
'패브릭 플라워'

영주시평생학습센터가 올해 ‘원데이클래스’를 상‧하반기 각각 4회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내달부터 시작되는 원데이클래스는 지난해에 진행한 각 과목의 선호도 설문조사 결과를 반영해 강좌를 개설한다.

특히, 올해는 정기적으로 시간을 내기 어려운 직장인, 주부, 자영업자들이 평소에 관심 있는 강좌나 체험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난해보다 원데이클래스 횟수를 늘려 진행할 예정이다.

상반기 진행하는 원데이클래스 수업은 △봄맞이 천연 청소용품 만들기(3월 6일) △수제청 만들기(4월 30일) △어버이날 기념 꽃바구니 만들기(5월 3일) △과일 케이크 만들기(6월 13일) 등이 있다.

수강 신청은 1, 2회차 모집은 2월 15일~16일, 3, 4회차 모집은 4월 18일~19일에 영주시 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에서 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평생학습센터(☎054-639-7653)로 문의하면 된다.

김명자 선비인재양성과장은 “다양한 주제의 강의구성으로 수강생들의 학습수요를 충족하고자 노력하고 있다”며 “시민들이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생활밀착형 맞춤과목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시민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영주시민신문(www.yjinews.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