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적 원리 이해 바탕, 실생활 사용가능 물품 체험 진행
직접 블루투스 스피커 만들기, 슈팅 디스크 놀이 등 참여 가능

지난 1월 창의융합과학교실 '알콩달콩 베이킹' 현장 모습
지난 1월 창의융합과학교실 '알콩달콩 베이킹' 현장 모습

영주시 콩세계과학관은 오는 17일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2024년 창의융합과학교실 2월 프로그램인 ‘뚝딱뚝딱 과학 프로젝트’를 운영한다.

이번 과학교실 프로그램에서는 과학적 이해를 바탕으로 실생활에서 활용할 수 있고, 놀이도구로 사용할 수 있는 물품을 만들어보는 체험이 진행된다.

스피커의 소리 특성과 소리 전달 방식을 이해하고 실생활에서 직접 활용할 수 있는 물품인 ‘블루투스 스피커 만들기’, 베어링의 힘을 이용한 관성의 법칙 등 다양한 과학적 원리를 이해하고 재미있는 놀이 체험을 할 수 있는 ‘슈팅 디스크 만들기’ 2가지 체험이 진행될 예정이다.

체험 별 2회(1회: 오후 1시~2시, 2회: 오후 2시 30분~3시 30분)차로 운영된다. 회당 정원은 20명으로 총 80명이 참여할 수 있다.

신청은 6일 오전 9시부터 7일 오후 6시까지 영주시 콩세계과학관 누리집 온라인 링크(콩세계과학관 누리집 -> 소식 및 참여 -> 공지 사항 -> 관련 글 온라인 링크)를 통해 가능하며 참가비는 체험별 1인 5천 원으로, 체험 당일 현장에서 납부하면 된다.

서중길 기술지원과장은 “이번 과학 프로젝트를 통해 참여자들이 직접 만든 스피커를 활용하고 슈팅 디스크로 놀이도 하며 일상생활 속에서 과학의 기능을 느낄 수 있기를 바란다”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체험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콩세계과학관 누리집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기술지원과 콩세계과학관팀(☎054-639-7582)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영주시민신문(www.yjinews.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