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천억 규모 신규투자 무산위기 해결 공로
제3공장 전기공급설비 증설 난항 해법 마련

우리고장 지역구 박형수 국회의원(국민의힘)이 5일 2천억 원 규모 지역 신규투자가 무산될 위기를 해결해준 공로를 인정받아 ㈜베어링아트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

박 의원은 지난해 11월 ㈜베어링아트가 1천12억원 규모의 제3공장 건립 추진 과정에서 별도 전기공급소 설치가 어려워지자 지역 내 제3공장 건립을 보류하고 타 지역에 공장설립을 검토한다는 소식을 듣고 직접 문제 해결에 나선 바 있다.

전기공급 문제로 ㈜베어링아트가 추가로 부담해야 하는 비용이 수십억 원에 이르는 등 제3공장 증설에 예기치 못한 제동이 걸리자 영주시와 회사 측이 박 의원에게 해결방안을 모색해 줄 것을 긴급히 요청한 데 따른 것이다.

이에 박 의원이 직접 한전 본사와 협의에 나서서 ‘공중선로 공급’, ‘연간 1억 4천만원의 전기료 절감방안’ 등의 해법을 찾으면서 제3공장 신규투자가 다시 추진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이번 감사패 수여식은 기업의 지역투자 과정에서 발생한 애로사항 해결을 위해 발 벗고 나서 차질없이 지역투자를 이끌어 낸 박 의원의 공로에 대해 감사하는 취지로 마련됐다.

박 의원은 “기업의 지역투자 유치는 지역경제 활성화와 지역발전을 도모할 수 있는 중차대한 일이어서 문제 해결을 위해 최선을 다했을 뿐인데 감사패까지 받게 돼 감사하게 생각한다”면서 “앞으로도 기업하기 좋은 영주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베어링아트는 향후 1천12억원을 투자해 제3공장 건립을 완료하고, 156명을 신규 고용하고, 이후 2026년까지 추가로 약 1천억 원을 투자해 280명을 추가로 고용할 계획이다. 제3공장 전체 부지 규모는 약 99,174㎡(약 3만평)이며, 2026년까지 연건축 약 5만㎡(약 1만5천평) 규모의 공장이 들어설 예정이다.

저작권자 © 영주시민신문(www.yjinews.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