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16일까지, 홈페이지 등록 동아리 대상
“함께 배움의 즐거움 찾고, 지원도 받고”

지난해 영주시 평생학습 동아리 공모사업 선정단체 '영주솔향하모' 활동 모습이다
지난해 영주시 평생학습 동아리 공모사업 선정단체 '영주솔향하모' 활동 모습이다
'영주시낭송회' 
'영주시낭송회' 

영주시평생학습센터는 내달 16일까지 평생학습 동아리 공모사업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개인과 공동체가 학습을 통해 함께 성장하고 발전할 수 있는 학습공동체를 성장시키기 위한 지원사업으로 영주시 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에 등록된 동아리를 대상으로 진행한다.

특히, 지난 2년간 사업을 하면서 나왔던 의견을 반영해 다양한 학습수요에 대응하고 우수 학습동아리 지원과 시민주도 학습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보조금을 증액하고, 동아리 간 경쟁력 강화와 양질의 단체를 지원하기 위한 차등 지급을 결정했다.

사업 신청은 보탬e(지방보조금관리시스템)로 하고, 서류심사를 거쳐 동아리를 선정한 뒤 3월 중 영주시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 게재 및 개별 연락을 통해 대상자를 알릴 예정이다.

지원 대상에 선정되면 동아리당 지원금을 받아 강사비, 교재비, 재료비 등 학습활동에 필요한 경비로 사용할 수 있다.

단, 동일한 사업 내용으로 행정기관으로부터 보조를 받고있는 단체, 강좌 수강 이외 자생적인 활동을 하지 않는 단체, 특정 기관의 영리 목적과 정치 및 종교활동을 하는 모임 등은 사업비 지원 제외 대상이다.

김명자 선비인재양성과장은 “올해부터는 학습동아리 활성화와 운영의 지속성을 확보하기 위해 보조금 증액 및 차등 지급으로 변경했다. 학습동아리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적극 반영해 영주시 평생학습 동아리의 양적‧질적 성장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영주시민신문(www.yjinews.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