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영주시인재육성장학회는 올해 남자 2명, 여자 8명 등 총 10명의 홍제행복기숙사 입사생을 선발한다.

홍제행복기숙사 입사생 선발은 (재)영주시인재육성장학회의 장학사업 중 하나로 한국사학진흥재단과 체결한 지자체 입사쿼터제 사업 업무협약에 따라 2021년부터 시행되고 있다. 홍제행복기숙사는 서울시 서대문구 송죽길62(홍제역 도보 10분)에 위치하고 있다.

지원 대상은 ▲서울 소재 대학교(전문대 포함)의 영주 출신 신입생 또는 재학생으로 ▲영주시 관내 고등학교(단, 예·체능·검정고시 출신 학생은 관내 초등학교 또는 중학교) 졸업(예정)자이면서 ▲공고일 현재 본인 또는 부모(보호자)가 주민등록상(최종 전입일자 기준) 영주시에 1년 이상 거주하고 있는 자이다.

1가구 1명만 지원 가능한 것이 원칙이나, 선발 인원에 비해 신청 인원이 미달일 경우는 예외로 한다.

신청기간은 이달 16일부터 30일까지로 방문(영주시청 선비인재양성과) 또는 우편(영주시 시청로1, 선비인재양성과)으로 신청할 수 있다. 생활 정도, 거주기간 등을 반영해 다음 달 안에 입사생이 선정될 예정으로 자세한 사항은 영주시 및 영주시인재육성장학회 홈페이지 공지사항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남서 이사장은 “홍제행복기숙사 입사생 지원사업은 거주 여건이 불안한 학생들에게 꼭 필요한 뜻깊은 사업”이라며 “서울 소재 대학교 신입생·재학생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영주시민신문(www.yjinews.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