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9일 '누리집' 링크 통해 참가신청 가능
콩가루를 활용한 제과제빵 체험 '탐구'

지난해 12월 창의융합과학교실 '쇼콜라티에 체험' 모습
지난해 12월 창의융합과학교실 '쇼콜라티에 체험' 모습

영주시 콩세계과학관은 오는 13일 초등학생(2024년도 예비 초등학생 포함)을 대상으로 2024년 창의융합과학교실에서 열리는 ‘알콩 달콩 베이킹’ 프로그램을 마련한다.

‘알콩달콩 베이킹’ 프로그램은 콩가루를 활용한 제과제빵 체험으로 운영된다. 이번 체험은 페스츄리 파이, 크루아상, 블루베리 파이, 곰보빵 4종류의 빵 만들기 체험이 진행될 예정이며 모든 빵에는 콩가루가 첨가된다.

콩을 재료로 빵을 만들어봄으로써 과학관 상설 전시 연계와 전시 이해도 증진의 효과를 나타내고자 기획된 이번 프로그램은 빵 만들기 과정에서 발효, 반죽의 물리학적 특성 등 제과제빵의 과학적 원리도 이해할 수 있고 제과제빵사라는 진로 탐구의 기회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체험 신청은 8일 오전 9시부터 9일까지 진행되며 영주시 콩세계과학관 누리집 온라인 링크(콩세계과학관 누리집-> 소식 및 참여 -> 공지 사항 -> 관련 글 온라인 링크)를 통해 할 수 있다. 참가비는 체험별 1인 5천 원이고, 체험 당일 현장에서 납부하면 된다.

또한 프로그램은 4개반으로 △A반 페스츄리 파이, 크루아상 오후 1시~ 2시 40분 △B반 블루베리 파이, 곰보빵 오후 1시~ 2시 40분 △C반 페스츄리 파이, 크루아상 오후 2시 50분~ 4시 30분 △D반 블루베리 파이, 곰보빵 오후 2시 50분~ 4시 30분)으로 운영된다. 반별 운영 시간과 만드는 빵의 종류가 상이하니 일정 확인 후 신청하면 된다.

서중길 기술지원과장은 “이번 제과제빵 체험을 통해 어린이들이 성취감과 만족감을 느끼고 제빵사라는 직업에 관한 직업 탐구의 기회도 얻기를 바란다”며 “이번 체험 교실을 통해 과학에 대한 흥미를 느끼며 즐거운 시간보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체험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콩세계과학관 누리집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기술지원과 콩세계과학관팀(☎054-639-7582)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영주시민신문(www.yjinews.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