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학년 대상, 총 6시간 수업
‘기업가 정신’ 주요 사례 등 학습

영광고등학교(교장 박영수)는 지난 26일 1, 2학년을 대상으로 학생 역량 강화를 위한 꿈의 지도 'EBS 기업가 정신 캠프’ 학습 활동 시간을 마련했다.

기업가 정신이란 문제를 해결하고 위기를 극복하는 창의적 정신으로 이번 학습활동은 2교시부터 7교시까지 총 6시간 동안 진행됐다.

학습활동 내용으로는 △1차시 기업가 정신의 개념 △2차시 기업가 정신의 주요 요소 9가지 △3·4차시 성공과 실패에서 배우는 기업가 정신의 사례 △5·6차시 팀 활동을 통해 기업가 정신을 실천하며 강화하는 활동으로 구성됐다.

EBS 기업가 정신 캠프에 참여한 함송민(17) 학생은 “내가 가진 기업가 정신의 요소가 무엇인지 생각해 볼 수 있었고, 새롭게 생겨나거나 사라지는 직업들을 배우며 나의 진로에 대해 고민하는 기회가 돼 좋았다”고 소감을 말했다.

김동현(18) 학생은 “자신이 원하는 직업을 창출하는 ‘창직’이라는 개념을 처음으로 알게 되어 좋았다”며 “창의적 문제 해결 능력을 키워 내가 진정으로 원하는 직업을 찾아낼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학교 관계자는 “학생들이 캠프를 통해 진로 의식을 함양하고 필요한 역량을 강화하는 태도를 보였다”며 “학생들은 기업가 정신 캠프를 통해 미래 역량을 강화하고 4차 산업 시대에 새롭게 부상할 다양한 직업을 배우는 기회를 얻는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영주시민신문(www.yjinews.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