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와 가족, 신입 원아들 대상
가족 음악캠프, 산타행사 등 ‘화합’

영주남부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윤명희)과 영주남산초병설유치원(원장 석혜영)이 지난 19일 남부초 솔빛관에서 유아와 가족, 신입 원아를 대상으로 ‘별 빛나는 밤’ 주제로 가족음악 캠프와 산타행사, 신입생 오리엔테이션을 가졌다.

올해 공동교육과정 네트워크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캠프 행사는 소규모 유치원교육과정 운영의 효율성을 제고하고 인적·물적 자원 공유를 통한 질 높은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또한 다양한 체험의 기회와 공동체 의식을 갖고 상호 유기적인 연결을 위해 협력하는 것을 목적으로 이뤄졌다.

이날 행사는 인형극 관람, 별자리 관찰과 포토존 사진 촬영, 촛불 및 캠프파이어, 가족 장기자랑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특히 모두가 하나가 돼 ‘최진열과 아이사랑’ 밴드의 출연으로 ‘함께하는 캐롤송’을 열창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이어 아이들이 손꼽아 기다리던 산타클로스와 만남을 통해 선물도 받으며 기쁨을 만끽하는 행복한 시간이 됐다.

새싹반 김모군(남,5세)은 “엄마 아빠랑만 다니던 캠핑을 유치원 친구들이랑 같이하니 더 재미있었다”고 말했다.

윤명희 원장은 “부모님과 유아들을 잇는 교육활동으로 행복한 웃음소리가 캠프 놀이장을 가득 채웠다”며 “앞으로도 즐거운 배움터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영주시민신문(www.yjinews.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