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23일 구성공원 일원 철길에서
100%당첨 이벤트, 문 행사 ‘가득’

행복과 낭만, 감동을 나누는 ‘영주 철길 야시장 크리스마스 마켓’이 오는 22일과 23일 양일간 구성공원 일원의 철길을 따라 열린다

영주시가 문화체육관광부의 ‘지역쇼핑관광 편의서비스 개선’ 공모사업에 선정돼 ‘2023년 쇼핑관광 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경북도가 후원하고 (재)영주문화관광재단이 주관한다.

양일간 오후 4시부터 9시까지 열리는 ‘야시장 크리스마스 마켓’은 △크리스마스 분위기가 느껴지는 포토존 △행복 산타를 이겨라 △무대 레크리에이션 △지역 먹거리 장터 △푸드트럭 등 다양한 즐길거리와 먹거리가 준비돼 있다.

행사장에는 3명의 산타가 미니게임에 참여하는 모두에게 100% 당첨 이벤트를 통해 선물을 증정하고, 누구나 참여가 가능한 영주사랑 노래·댄스대회, 노래 듣고 빨리 맞추기 게임, 크리스마스 최고의 커플, 세대공감 퀴즈 이벤트, 영주 가족 오락관 등 다양한 게임이 진행될 예정이다.

'2022년 영주시민한마당  모습'(야시장 무대 공연 )
'2022년 영주시민한마당 모습'(야시장 무대 공연 )
야시장 먹거리 장터 모습
야시장 먹거리 장터 모습

22일에는 아카펠라 인디밴드 ‘두왑사운즈가’가 다양한 장르의 아카펠라 스타일의 커버곡을 선보일 예정이며, 23일에는 2인조 밴드 ‘디에이드’ 축하 공연이 진행된다. 또 행사장을 찾은 관광객과 시민들에게 낭만적인 음악을 선사하는 ‘철길 버스킹’도 함께 준비돼 있다.

영주문화관광재단 김덕우 대표이사는 “사랑하는 이들과의 행복한 시간을 위해 영주에만 있는 특별한 공간을 마련했다”며 “단순한 행사를 넘어 크리스마스가 상징하는 행복, 낭만, 풍요의 가치를 실현하는 페스티벌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또 “유휴지를 적극 활용한 쇼핑 관광상품과 다양한 행사를 개발해 침체된 원도심을 활기찬 도심 공간으로 변화시키고 지역경제를 활성화하는 방안을 모색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올해 시는 쇼핑관광 활성화 사업으로 이번 야시장을 포함해 ‘영주역 트래블라운지’, ‘영주행 열차 영차영차’, ‘어서와 영주’, ‘내게와 영주’ 5개 사업을 추진했다. 시는 이번 사업을 통해 천혜의 자연과 보석 같은 관광지 그리고 다채로운 지역 특산물을 포함한 영주만의 관광상품 개발로 쇼핑관광지로서 초석을 다졌다는 평가를 받았다.

 

저작권자 © 영주시민신문(www.yjinews.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