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응원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

지난 10월 16일(월)부터 11월 30일(목)까지 영주시종합사회복지관(관장 허경운)과 영주시민신문(대표 서현제)이 주최한 나눔문화 확산을 위한 ‘공동자원마련 만사형통 캠페인’이 종료됐다.

11월 24일(금)까지 만사형통캠페인을 진행한 결과 총 476명이 참여해 모금액 총 616만 원이 모금됐다. 캠페인에 참여한 시민들은 보드판에 응원메세지를 적고 인증샷을 찍어보내는 등 함께 즐기면서 지역사회 기부문화의 새로운 활력을 불어 넣었다.

본 캠페인은 공동기금마련 캠페인으로 소액기부를 희망하는 지역주민 누구나가 참여할 수 있고, 1인 1만원을 후원하고, 다음 기부자를 추천하는 릴레이형식으로 진행됐다. 더불어 모금되는 기금은 연말정산을 위한 기부금 영수증이 발급돼 소득 공제를 받을 수 있다.

조성된 기금은 일상생활 중 발생할 수 있는 긴급한 상황(의료비, 생계비, 주거환경개선 등)에 대비하고, 연중 지원을 통해 복지사각지대 및 저소득층의 삶의 질을 높이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캠페인을 진행하면서 지역주민들에게 보내는 응원메세지에는 “함께사는 세상을 만들어가요”, “사랑과 지지를 보냅니다”, “따뜻한 연말 보내세요” 등의 다양한 의견을 보내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주민들에 대한 캠페인으로 참여자들의 마음을 전했다. 

앞으로도 도움을 주고 싶은 사람과 받고 싶은 사람의 연결고리 역할을 통해 영주시민 한사람, 한사람이 존중받고 사랑과 나눔으로 서로 어울리는 이웃 사회 영주를 만들기 위해 나아갈 예정이다.

영주시종합사회복지관

문의. 054-639-0500

 

저작권자 © 영주시민신문(www.yjinews.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