준비된 사과 1천500박스, 1시간 30분 만에 완판
약 50% 저렴한 가격에 박스당 1만 원에 판매

지난 8일 안산시청에서 영주 우박피해 사과 직판행사가 열렸다
지난 8일 안산시청에서 영주 우박피해 사과 직판행사가 열렸다
지난 8일 안산시청에서 열린 영주 우박피해 사과 직판행사에 많은 시민들이 함께했다
지난 8일 안산시청에서 열린 영주 우박피해 사과 직판행사에 많은 시민들이 함께했다

영주시가 지난 8일 우박 피해 사과농가를 돕기 위한 특판행사를 자매도시인 경기도 안산시청에서 가졌다.

이날 행사는 지난달 우리고장 영주에 내린 우박으로 수확을 앞둔 사과 639ha 규모의 피해가 발생해 큰 손실을 본 재배 농가의 시름을 덜어주고자 시와 농협 연합사업단이 함께 마련했다.

이날 안산시청 앞마당에서 열린 행사는 영주시, 안산시, 농협 관계자 30여 명이 참여해 우박 피해 사과 홍보·판매를 진행했다.

안산시민들의 성원 속에 준비된 특판행사는 우박 피해 영주사과 2.5kg 1천500박스가 1시간 30분 만에 완판되며 종료됐다. 이날 판매된 사과는 우박 피해를 입었지만 흠이 드물고 맛과 향은 여전히 뛰어난 과실로 정상가격보다 약 50% 저렴한 가격인 박스당 1만 원에 판매됐다.

권영금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이번 판매행사를 통해 시름에 빠진 농가를 돕고 소비자도 알뜰한 가격에 영주사과를 구매할 수 있어 1석2조 효과를 얻었다”며 “우박 피해 사과는 맛이나 당도에서 일반 사과와 전혀 차이가 없었다"고 말했다. 또 "어려움을 겪는 농민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소비자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영주시와 안산시는 지난달 31일 친선결연 협약을 맺고 지방화시대 협력자로 두 도시의 공동번영과 상생발전을 위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저작권자 © 영주시민신문(www.yjinews.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