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 1월부터 할인판매 재개할 예정
단, 할인 없는 구매는 계속 구입 가능

영주시가 지역 내 소비촉진과 자금의 역외 유출 방지를 위해 판매하고있는 영주사랑상품권이 할인지원 예산 조기 소진으로 인해 1일부터 할인판매가 중단된다.

영주사랑상품권은 구매금액의 10% 할인받을 수 있는 지역상품권으로 지역 내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다. 2019년부터 발행된 영주사랑상품권은 코로나로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에 효자 노릇을 해왔다.

시는 올해 영주사랑상품권을 900억 원 규모로 발행해 농협, 새마을금고, 우체국 등 판매대행점 59곳에서 할인판매를 진행했다.

예산 조기 소진의 원인은 2023년 코로나 위기경보 하향에 따른 대면 쇼핑의 증가, 설 연휴 구매 한도 상향으로 인한 영주사랑상품권 판매량과 사용량이 증가했기 때문으로 보고 있다. 물가가 급등하면서 시민들의 경제적 부담이 가중되면서 10% 할인 혜택이 일상생활에 큰 도움이 된 것으로 파악됐다.

시는 영주사랑상품권 할인판매를 예산이 확보되는 내년 1월부터 재개할 예정이다. 단, 할인 없는 일반 구매는 중단없이 가능하다.

현재 영주사랑상품권의 가맹점 수는 5천516곳으로 마트, 음식점, 약국 등 다양한 업종에서 상품권을 이용할 수 있다.

영주장날 쇼핑몰 이용모습
영주장날 쇼핑몰 이용모습
영주사랑상품권을 앱으로 구매하는 모습
영주사랑상품권을 앱으로 구매하는 모습

 

저작권자 © 영주시민신문(www.yjinews.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