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부터 총 15차례 운영
아이를 위한 놀이마당 호응

'온 가족 플레이데이'에 참가한 아이들이 '박스 활용 모형 만들기' 놀이를 하고 있다
'온 가족 플레이데이'에 참가한 아이들이 '박스 활용 모형 만들기' 놀이를 하고 있다
'모래놀이'
'모래놀이'

영주시가 올해 ‘온 가족 함께 플레이데이’의 마지막 회차를 지난 28일 아이! 신나 강바람놀이터에서 가졌다.

이번 행사는 6살부터 초등학교 3학년 자녀를 둔 20가족이 참여해 크레용과 물감을 사용한 그림그리기, 박스를 활용한 다양한 모형 만들기, 두드림북과 건반 등을 이용한 악기놀이 등 다양한 활동을 이어갔다.

다양한 놀이 프로그램은 영주시 아이! 신나 놀이터 총괄기획가인 편해문 놀이터 디자이너의 지도로 마련됐다.

시는 지난 3월부터 총 15차례 아이! 신나 강바람놀이터와 아이! 신나 실내놀이터 앞마당, 아지청소년야영장 등 다양한 장소에서 온 가족 플레이데이를 운영했다.

또, 장애인복지관과 지역아동센터 이용 아동을 대상으로 현장을 찾아가는 플레이데이도 진행했다.

박모 씨는 “서천 둔치에 새로 생긴 놀이터로 아이들과 함께 방문했는데 그림그리기와 악기놀이, 만들기 놀이 등 여러 가지 프로그램을 가족과 함께 참여 할 수 있었다”며 “놀이터에서 뛰어놀기도 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고 말했다.

강매영 아동청소년과장은 “올 한해 정해진 놀이터가 아닌 선택해서 놀 수 있는 놀이터로 다양한 영역에서 주체적으로 놀 수 있는 환경을 제공했고 아이들이 무척 즐거워 해 보람이 있었다”며 “내년에는 놀이문화 활성화를 통한 아동의 건강한 성장지원을 위해 또 다른 주제를 갖고 아이들을 찾아가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영주시민신문(www.yjinews.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