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 재원 활용, 지역문화산업 발전 기대
구 대표이사, ‘동양의 정신’ 강좌 특강도

동양대(총장 이하운)와 경북문화재단(대표이사 구윤철)이 25일 지역문화산업 인재 육성을 위한 교류 활성화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는 공무원사관학교를 비롯한 동양대 우수 재원들의 인적 교류를 포함해 지역 문화의 활성화와 양 기관의 문화적 영향력 강화를 위한 네트워크의 구축과 같은 실효성 있는 협약 사업이 핵심이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동양대 우수 재원들은 인턴제를 활용할 기회가 생겼으며, 경북문화재단 구성원들은 동양대 편입 및 대학원 입학 시에 학비 감면과 면학 장학금을 지원받게 된다.

업무 협약식에는 경북문화재단의 구윤철 대표이사, 김덕기 본부장, 박인환 사무처장이 참여했으며, 동양대는 이하운 총장, 이정화 공무원사관학교 원장, 노경철 산학협력단장이 참석해 양 기관이 상호 발전할 수 있도록 긴밀한 네트워크를 구축하기로 했다.

이하운 총장은 “협약체결로 지역 문화 산업의 발전을 위한 상호 협력 체제를 구축함으로써 향후 큰 성과가 있을 것임을 확신한다”며 “이번 업무 협약으로 인해 지역사회와 연계해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이 더욱 탄탄해져서 기쁘다”고 말했다.

구윤철 대표이사는 “동양대 재학생들에게 재단의 해외 문화 사업에서 청년 인력으로 활동할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우수 재원들의 해외 교류 영역 또한 확대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한다”며 “경북도의 다양한 축제와 각종 행사에서 동양대 우수 재원들이 청년 인턴으로 활발히 참여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정화 공무원사관학교 원장은 “이번 업무 협약을 계기로 국가 행정기관과 공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문화적 성장 주체의 육성 업무를 가속화할 수 있게 됐다”고 기대했다.

협약 체결을 마친 후, 구윤철 대표이사는 지역사회 연계 교과목인 ‘동양의 정신’ 강좌에서 ‘동양대 발전전략-동양대 청년들의 꿈 미래 준비 전략’을 주제로 특강을 실시해 참석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구 대표이사는 청년의 꿈이 한국의 미래임을 강조하고, 창의적인 마인드로 인류의 생존에 기여해야 한다는 메시지를 전함으로써 청중들에게 깊고 강한 울림을 선사했다.

저작권자 © 영주시민신문(www.yjinews.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