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 유아 모집과 선발과정 공정성 높여
유치원 입학관리시스템 ‘처음학교로’ 원아 모집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오는 11월 1일 오전 9시부터 유치원 입학관리시스템 ‘처음학교로’를 통해 2024학년도 유치원 유아 모집을 시작한다고 16일 밝혔다.

유치원 입학관리시스템 ‘처음학교로(www.go-firstschool.go.kr)’는 유아모집·선발 과정의 공정성과 투명성을 높이고 학부모가 모바일과 온라인을 통해 유치원 검색·접수·추첨 결과 확인과 등록이 가능한 시스템이다.

특히 2024학년도부터는 학부모가 회원 가입과 동시에 접수를 시작할 수 있고 온라인·현장 교차 접수가 가능하도록 기능을 개선했다. 주요 일정으로 우선 모집은 11월 1일에 회원가입과 동시에 시작되며 결과는 11월 8일 오후 3시에 발표된다.

일반 사전 모집 기간은 11월 16일 오전 9시, 일반 모집은 다음 날인 17일에 시작되며, 일반모집 발표는 11월 24일 오후 3시에 이뤄진다. 기타 모집 정원과 상세한 내용은 유치원 입학관리시스템을 통해 확인해야 한다.

박현숙 유초등교육과장은 “유치원 입학관리시스템인 ‘처음학교로’를 통해 유아 모집과 선발과정의 공정성과 투명성을 높이고, 학부모의 시스템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준비와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영주시민신문(www.yjinews.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