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 한 달간 도민제보 창구 운영
11월 도의회 행정사무감사에 반영

경상북도의회(의장 배한철)는 오는 11월 제343회 정례회 기간 중에 실시하는 2023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앞두고, 도민들로부터 각종 의견과 제보를 받아 행정사무감사에 적극 반영하기위해 ‘도민 제보’를 운영한다.

제보 접수기간은 이달 2일부터 31일까지 30일간 이며, 제보대상은 도정과 교육행정 업무전반에 대한 개선 및 건의사항, 예산낭비, 위법ㆍ부당 행정사례, 기타 생활불편 사항 등이다. 제보된 내용은 행정사무감사에 반영하거나 참고자료로 활용된다. 지난해 행정사무감사에서는 12건의 도민제보가 접수됐다.

제보방법은 경상북도의회 홈페이지(도민참여-행정사무감사 도민제보)를 이용하거나 이메일과 팩스, 우편, 직접 방문 등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하며, 처리결과는 감사가 끝난 후 제보자에게 직접 알려줄 계획이다.

배한철 의장은 “주민의 대의기관인 의회에서 실시하는 행정사무감사가 보다 알차고 내실있는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도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2023년도 행정사무감사는 다음달 7일부터 20일까지 14일간 경북도청(사업소 포함), 도 산하 공공기관 및 경북도교육청, 시군교육지원청 등을 대상으로 소관 상임위원회별로 일제히 실시된다.

저작권자 © 영주시민신문(www.yjinews.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