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만 2천원 이상 주문 시 3천원 할인쿠폰 지급
도내 발행된 타 이벤트 쿠폰과 중복 사용가능

영주시는 오는 7일부터 15일까지 풍기읍 남원천 일원에서 열리는 ‘2023 경북영주 풍기인삼축제’를 기념해 공공배달앱 ‘먹깨비’ 할인 이벤트를 4일부터 진행한다.

예산 소진 시까지 진행하는 이번 이벤트는 영주시 먹깨비 앱으로 1만 2천원 이상 주문 시 즉시 사용할 수 있는 3천원 할인쿠폰을 지급하며, 경북에서 공통으로 발행하는 타 이벤트 쿠폰과 중복해 사용할 수 있다.

공공배달앱 먹깨비는 소상공인의 자생력 강화를 목표로 2021년 9월부터 운영하고 있으며, 9월 기준 영주시 먹깨비 가맹점은 494개소이다.

먹깨비는 업체 가맹 시 가입비와 광고료 없이 중개수수료 1.5%만 부담하며, 소비자는 영주사랑상품권 모바일 결제를 통해 10% 선할인 효과를 누릴 수 있어 가맹점과 소비자 모두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시는 지역사랑상품권 연계 사용이 꾸준하게 증가하는 추세에 발맞춰 지속적인 홍보와 이벤트 진행을 통해 공공배달앱의 안정적인 정착을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공공배달앱 먹깨비 가맹점 확보와 소비자의 만족도를 높이는 데 집중할 계획”이라며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이용을 부탁드리고 10월 7일부터 시작하는 풍기인삼축제에도 많이 찾아와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영주시민신문(www.yjinews.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