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체탐방[377] 대형 스크린 골프장 ‘에이스 골프’

실전이랑 똑같이, 현실감 있는 그린필드 구축

가족, 연인, 친구와 함께 실내 골프 이용 가능

3층 로비
3층 로비
에이스골프 전경
에이스골프 전경

영주 도심 중앙에 대형 스크린 골프 연습장이 등장했다. 바로 ‘에이스 골프(대표 여승용)’다.

영주역에서 선비로를 따라 세무서 방향으로 걸어서 7분 거리에 위치한 벨리나웨딩홀이 대형 스크린 골프장으로 새롭게 탄생한 것이다. 영주사람이라면 다 아는 예식장으로 사용될 만큼 건물 규모가 매우 큰데다 주차장까지 넓어 골프 동호인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여승용 대표는 “지금까지 운영해 오던 벨리나웨딩홀을 접고 6개월 동안의 고심 끝에 스크린 골프 사업에 시작했다”고 말했다.

사계절 날씨에 제약받을 필요 없이 안정감 있게 연습 가능한 공간으로서, 따뜻함과 차가움이 공존하는 조명 아래 시원한 감이 느껴지는 실내 인테리어를 갖춰 골프 매니아들의 방문을 기다리고 있다

여승용 대표
여승용 대표

2층 에이스 스피닝, 카페 마리아치

“에이스(ACE) 상호는 단순한 언어적인 의미에 ‘아주 좋다’보다는 골프에서는 ‘홀인원’ 시 사용되는 이중적인 의미가 있습니다. 골프 구력은 20년 정도 됩니다. 건강관리 하기 위해 꾸준한 운동으로 골프만큼 좋은 건 없습니다”

올해 1월부터 기획하고 설계해 오픈 준비를 철저히 했다고 한다. 시장조사는 물론이거니와 층별로 영주 시민들이 필요로 하는 각종 장비와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2층에는 카페 마리아치가 영업 중이다. 신선한 원두의 커피와 음료 등은 상시 이용이 가능하고 당연히 연습장 내 전화주문도 가능하다. 또한, 유산소 운동도 즐길 수 있는 스피닝 시설 갖추고 있다.

“근력을 키우며 칼로리 소모도 높은 ‘스피닝’ 시설인데 코로나 전에 많은 분들이 선호하셨어요. 스피드 있게 사이클을 탄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경쾌한 음악과 함께 실내에서 땀을 흘릴 수 있는 매력이 넘치는 운동이죠. 하루 3타임을 운영 중이며 샤워 시설도 갖춰져 있습니다”

스피닝 운동 접수는 3층에서 이뤄진다. 요금은 1개월 10만 원, 3개월 27만 원, 6개월 50만 원, 운영시간은 1부 오전 10시부터 10시 50분, 2부 오후 7시 30분부터 8시 20분, 3부 오후 8시 50분부터 9시 40분이다.

2층 스피닝
2층 스피닝
3층 스크린 골프
3층 스크린 골프

3층 에이스 스크린 골프, 4층 에이스 골프아카데미

3층 로비에 들어서면 정면에 안내데스크가 보인다. 이 공간에는 스크린 골프를 즐길 수 있는 7개의 방과 휴게실, 사물함 70개가 마련돼 있다.

한쪽 코너에는 ‘Smoking Room’이 있어 흡연자들을 위한 시설이 마련돼 있다. 휴게실에서는 담소를 나누며 쉴 수 있는 공간과 간단한 다과도 준비돼 있다. 에이스골프를 이용하시는 고객들은 무엇이든 안내데스크로 문의하면 된다.

4층은 골프 아카데미 공간으로 스크린 골프 연습장이다. 230개 사물함, 13개 타석. 그 중 11~12번 타석은 이어 붙어 있는 트윈 타석이다. 가족, 친구 등이 함께 실력을 발휘하며 뽐낼 수 있는 영역이자 골프를 치면서 서로 조언도 가능하다.

13번 타석은 프로 골퍼로부터 강습을 받는 구역으로 골프전공 박사 출신에다가 미국골프티칭프로, 초빙교수 역임 등의 다채로운 경력의 보유자가 강습자의 구력을 ‘초고속으로 업그레이드’ 시켜 줄 것이다. 현재는 월요일에서 목요일 레슨 가능하다.

“10개의 연습장 타석은 현재 5개씩 나눠 연습할 수 있도록 했어요. 서로 마주 볼 수 없는 구조입니다. 포인트는 혼자서 집중력이 흐트러지지 않도록 하기 위함입니다. 클럽(골프채) 대여는 당연히 가능합니다. 충분한 수량을 갖추고 있어요. 처음 배우시는 분들은 클럽부터 구입하는 것이 아니기에 연습하고 어느 정도 수준이 올라가면 구입을 하는 편이 낫습니다. 4층 로비에 퍼팅연습용 매트도 있으니 이용해 보시고 프로한테 조언도 얻으셔서 멋진 실내 스포츠를 실전 같이 즐겨보시길 바랍니다”

4층 트윈타석
4층 트윈타석
4층 스크린 골프 연습장
4층 스크린 골프 연습장
4층 휴게실
4층 휴게실

일일타석권 1만5천 원. 70분 사용 가능

4층 연습장에서는 일일사용도 가능하다. 무인기기인 키오스크(셀프결제시스템)로 payco, 간편결제, 카드결제 자동화 시스템이 운영 중이다.

현재 2층 카페 마리아치와 4층 연습장은 오전 9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운영 중이고, 3층 스크린 골프는 평균 밤 12시가 돼야 끝난다. 주차장은 50대 이상 주차가 가능하다.

연습장 이용요금은 1개월 12만 원, 3개월 30만 원, 6개월 50만 원, 12개월 80만 원 △레슨비 1개월 20만 원 (개인/필드레슨) △스크린 골프 요금 18홀 기준 평일 1부(오전 9~12시) 1만2천원, 2부(12시~16시) 1만5천원, 3부(16시~24시) 1만8천원, 주말 1부(오전 9시~16시) 1만5천원, 2부(16시~24시) 1만8천원이고 현재 18홀만 이벤트가 적용 중이다. 9월 말까지 정상가에서 2천원 할인된다. 9홀, 포섬(4인조)가격이 평일 1~2부 1만원, 3부 1만2천원, 주말 1~2부 1만2천원에 사용이 가능하다.

“SG골프 시스템은 새로 업그레이드 된 버전입니다. 실전이랑 똑같이 구현해줍니다. 타 업체보다 필드가 현실감 있게 방영됩니다. 게다가 이용요금도 제일 저렴합니다. 3~4층 사물함은 월정액만 등록해도 무료로 제공합니다. 또한 등록하고 1인당 2천원을 넣고 홀인원을 하시면 표시된 상금액의 50%를 갖게 되는 ‘홀인원 이벤트’도 있습니다”

이날 골프 연습장을 찾은 권오훈 회원은 “다른 곳에 비해 전체적인 공간도 넓고, 타석도 훨씬 좋다”며 “요즘 같이 더운 날씨에도 운동할 수 있고 넓은 공간에서 이용하니 운동할 맛이 더 난다. 장기 회원으로 등록했다”고 말했다.

여승용 대표는 “각종 편의시설과 홀인원 이벤트도 운영 중이고 스마트한 시대에 맞춰 일부 자동화 시스템을 운영 중”이라며 “꼭 한번 방문해 넓은 실내 공간에서 친목 도모도 하시고 젊음을 유지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에이스 골프

경북 영주시 선비로 104

☎ 054-636-8600

저작권자 © 영주시민신문(www.yjinews.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