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자가 추천하는 우리고장 업체탐방[359] 홈엔베이비크린 경북지점 ‘정직한 청소부’

 

분당 3천회 강한 진동으로 먼지 흡입시켜
원적외선 살균, 남아있던 균 박멸해 마무리

정선호 대표

윤리적 소비라는 말이 있다. 일명 착한 소비라고 하는 윤리적 소비는 상품의 결과만을 보고 선택하는 것이 아니라 기업의 정신까지 꼼꼼히 따진 후 선택하는 소비를 말한다. 이렇듯 올바른 소비 행동을 실천하면 이웃과 사회, 자연환경까지 좋은 영향을 미치게 되는 것이다. 나와 당신, 우리 모두를 위해 착한 소비를 실천하고자 하는 분들에게 ‘아빠의 마음으로 내 집처럼 깨끗하게’라는 슬로건으로 홈케어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는 ‘정직한 청소부’를 소개한다.

 

친환경 실천, 정직한 청소의 마인드

‘정직한 청소부’는 에어컨 및 세탁기 등의 가전제품과 매트리스를 비롯한 가정 내 모든 청소와 업체, 카페, 이사, 입주 등의 청소를 해주는 토탈케어 업체다. ‘정직한 청소부’의 정선호(33) 대표는 친환경 농사를 5년째 지으며 홈케어서비스를 시작한지는 3년이 됐다고 한다.

“정직한 청소부는 깨끗한 청소를 원칙으로 하되 친환경 쪽으로 실천하면서 환경을 오염시키지 않고 가격 면에서도 절대 거품이 없는 진정성 있는 청소를 해드리는 것이 저희 업체의 기본 마인드입니다”

 

각종 수리 및 시공도 겸비

모든 케어서비스에 스팀멸균작업과 자외선 소독을 실시하고 있으며 친환경 약품 사용을 원칙으로 하고 있는 ‘정직한 청소부’에서는 홈 케어 서비스 외에도 싱크대 상판 코팅작업, 유리창 자외선 차단 필름코팅작업, 난로연통설치, 아파트 빨래건조대 교체, LED형광등 교체 등 수리 및 시공도 겸비하고 있다. 이외에도 더 많은 서비스를 진행하기 위해 다양한 기술자격증을 취득하고 싶다는 정 대표는 기계분해 자격증을 갖고 있으며 친환경청소인증제도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 공부중이다.

“사용되고 있는 부품들을 공장에서 직접 공수해오기 때문에 저렴한 비용으로 설치가 가능합니다. 또한, 청소 시 약품을 잘못 사용하면 건강에도 안 좋을 뿐만 아니라 제품도 손상이 됩니다. 잘 닦인다는 이유만으로 기준점 없이 만들어진 약품을 사용해서는 절대 안됩니다”

 

청소 어려운 곳 청결하게 관리

생활용품은 제대로 관리가 되어야만 그 기능을 제대로 발휘할 수 있다고 말하는 정 대표는 청결하지 못하면 도움이 되기는커녕 오히려 건강을 해칠 수 있고 골칫거리가 될 수 있다고 말한다. 그래서 정직한 청소부는 보이지 않는 곳, 청소하기 어려운 곳까지 청결하게 관리해주기 위해 완전 분해해서 청소해 주고 있다고 한다.

“매트리스에는 비염, 천식, 알레르기, 아토피 등을 유발하는 집먼지 진드기와 각종 먼지가 가득합니다. 그래서 정직한 청소부는 분당 3천회의 강한 진동을 일으켜 먼지를 흡입하는 청소기를 사용하고 있으며 앞면으로만 끝나지 않고 돌아가며 매트리스의 모든 부분의 먼지를 털어내 빨아들입니다. 그렇게 끝난 면들은 원적외선 살균으로 남아있던 균들을 박멸합니다”

 

친환경으로 살다보니 살아나는 것 같아

두 아이의 아빠인 정 대표는 친환경 농사와 정직한 청소부 외에도 케리어 에어컨 렌트와 필터교체 작업도 병행하고 있다. 이렇듯 누구보다도 열심히 살고 있는 정 대표는 지금의 삶이 건강하고 행복하다고 말한다.

“도시에 살 때는 몸이 정말 약했어요. 시골로 와서 이렇듯 친환경 삶을 살다보니 힘도 생기고 몸이 살아나는 것 같아요. 제가 유능해지는 것 같아요. 그런데 한 가지 아쉬운 것은 대구나 구미, 안동 등에서 작업 요청이 많이 들어오고 있다는 것이지요. 5월초 쯤에는 옥션과 G마켓 등에 ‘홈엔베이비크린’이 광고가 나갈 예정입니다. 우리지역 영주에서도 많은 분들이 ‘홈엔베이비크린’ 경북지점 ‘정직한 청소부’를 찾아주시면 좋겠어요”

김미경 프리랜서기자

정직한 청소부
영주시 문수면 무섬로 5
010-4283-0675

저작권자 © 영주시민신문(www.yjinews.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