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로아티아·경북도 특수목적 관광 협력키로
한국체육대와 스포츠관광 연계도 협의

주한 크로아티아 다미르 쿠셴 대사와 한국체육대 총장 일행이 지난달 30일 경북문화관광공사를 방문해 경북도와 크로아티아간 상호 관광발전과 우호협력의 시간을 가졌다.

다미르 쿠셴 대사는 오는 7월 광주광역시에서 열리는 국제수영대회 참가 차 방문하는 크로아티아 올림픽위원장과 관계자들이 경북도내 우수한 스포츠 자원을 둘러볼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하겠다고 약속했다.

이들 관계자들이 2020년 동경올림픽 대비 크로아티아 국가 대표팀의 전지훈련장으로 문경 국군체육부대 등 도내 스포츠 시설 활용을 검토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다.

또 안용규 한국체육대 총장은 “크로아티아 및 공사와 함께 태권도, 수영 등 스포츠를 관광에 접목한 스포츠관광의 활성화에 힘을 보태 경북이 스포츠관광의 메카로 발전하는데 일조하겠다”고 말했다.

이들 일행은 간담회 후 오찬을 같이 하면서 상호 관광분야에 다양한 의견을 나눴으며, 대사일행은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된 불국사 및 보문관광단지를 둘러봤다.

공사 김성조 사장은 “공사와 크로아티아, 한국체대는 삼각협력 관계를 강화해 경북과 크로아티아의 스포츠관광 등 특수목적 관광분야의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안용규 총장은 김성조 사장에게 한국체육대 명예교수에 임명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 영주시민신문(www.yjinews.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