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내 나눔가게 6곳
복지사각지대 지원 협력

휴천3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4일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나눔가게 6개소와 복지사각지대 지원 민관협력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협약에 참여한 나눔가게는 ▲월드홈인테리어(대표 윤봉규) ▲현대타일욕실전시장(대표 강성오) ▲㈜선일이엔지(대표 장호수) ▲영주제일주유소(대표 우은하) ▲용산가전프라자(대표 박찬우) ▲여러분한우유통(대표 이인수)으로 총 6개소이다.

참여 업체들은 △관내 주거환경이 열악한 가구를 위해 도배·장판 지원 △화장실 양변기 교체 △전기시설 점검 및 전등 교체 ‘블링블링 마이홈 사업’ △폭염과 한파에 취약한 저소득가구를 위해 등유, 전기매트, 선풍기 등을 지원하는 ‘hot to you 플러스사업’ △영양섭취가 취약한 가구에 식자재(육류)를 지원하는 ‘나누미 영양 플러스사업’ 추진 등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나눔가게 6개소는 우리 주변의 어려운 이웃에 대한 관심과 나눔 실천에 앞장서 저소득 가정에 양질의 맞춤형 복지서비스 제공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황현숙 공동위원장은 “힘든 경제 상황에도 나눔을 실천하는 뜻깊은 일에 동참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관내 저소득가구에 희망을 줄 수 있는 사회안전망 형성을 위해 협약기관과 긴밀한 협력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영주시민신문(www.yjinews.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