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농업 및 발효식품산업 주도 3기 수료생23명 배출

경북전문대학교(총장 최재혁)는 지난달30일, 2018년 경북농민사관학교‘발효저장식품개발과정교육’수료식을 열고 지역 농업 및 발효식품산업을 주도할3기 수료생23명을 배출했다. 이날 수료식에는 최재혁 경북전문대 총장, 나영강 경북농민사관학교본부장을 비롯한 수료생 동기회원 및 관계자30여명이 참석했다.

발효저장식품개발과정은 심화 과정으로 도내 농업인들의 교육수요를 파악해 교육과정에 반영했고 지난2월부터11월말까지10개월간127시간의 교육을 진행해 왔다.

교육과정으로는 경북전문대학교 호텔조리제빵과에 재직 중인 대한민국 조리 명인 황은경교수를 책임교수로△경북 농업정책 실제와 방향△수익성 제고를 위한 메뉴개발△사업계획서 작성 및 실제 사례△발효저장식품사례와 명품화△농산물 포장의 기능성과 디자인 개발전략△기능성 재료를 이용한 발효식품제조실습 등을 중심으로 교과목의 특성에 따라 각 분야 전문가를 초청해 강의를 진행했다.

이날 수료식에서 나영강 경북농민사관학교 본부장은“농업은 배워야 산다의 시대에 왔다. 농업도 평생교육 전문화 과정으로 자기 개발 및 농가소득도 올리며 지역사회에 이바지 할 수 있고 그런 농업인이 되어야 한다”며“농민사관학교 에서도 평생교육을 위해 많은 지원을 하겠고 수료를 진심으로 축하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영주시민신문(www.yjinews.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