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제일고등학교(교장 임원수)는 지난 8일 오후 2시 다목적강당에서 ‘신 한류를 이끌 글로벌 리더십’이라는 주제로 아프리카 지역 총괄 전 삼성전자 부사장인 박광기씨를 초청해 글로벌 리더에 대한 CEO 특강을 가졌다.

진로를 고민하는 청소년들에게 인간은 왜 사는가? 왜 존재하는가? 어떻게 살 것인가? 어떤 방식으로 살 것인가? 라는 질문을 던지며 미래에 대한 도전 정신과 청소년기에서 준비해야 할 것들에 대해 열정적인 강연을 펼쳤다.

특히 business의 정의를 내렸는데 buisness는 지구촌의 무비자이며 현지화를 통한 사람의 육성, 도전, 혁신이라고 강조하고 우리의 경쟁 상대는 기업이 아니라 소비자의 선택이라며 business는 이기는 게임이 아니라 소비자를 위한 행동이라고 역설했다.

또한 미래 사회의 선진국이 되려면 고유의 기술, 과학, 문화 등 다른 나라들과 차별화가 있어야 하며 한류의 잠재력은 세계를 지배할 수 있는 우리만의 능력이라고 강조하고 습관, 고집, 상식에서 탈피하는 뉴 패러다임을 통해 사회의 구성원으로 역할을 다한다면 우리가 바라는 행복한 사회가 될 것이라고 했다.

저작권자 © 영주시민신문(www.yjinews.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