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문난 해장국 김경순씨

"우리지역 행사중 가장 큰 행사인 인삼축제에 참여했다는데 큰 의의가 있어요"

기독병원앞에서 '소문난 해장국'이란 상호로 식당을 운영하고 있는 김경순씨(44)는 올해 인삼축제 먹거리장터에 처음 참가했지만 인삼축제와는 인연이 깊다.

1여년전 책을 보고 만들어 낸 인삼감자탕이 조금씩 입소문이 번져 동사무소의 추천으로 지난해 인삼요리경연대회에 참가해 입상했고 그 덕에 경쟁이 치열했던 올해 먹거리장터 입점에도 약간의 특혜(?)를 본 셈이다.

감자와 콩나물, 깻잎,파,들깨가루를 넣고 한참을 끓인 다음 인삼을 넣어 다시 약한 불에 끊이는 인삼 감자탕은 그 양도 푸짐할 뿐 아니라 인삼향이 베인 특별한 국물맛을 내는 것이 특징이다.

김씨는 "주로 감자탕이 술안주로 인기가 좋고 해독작용도 한다는데 착안해 인삼감자탕을 만들었다"며 "축제를 위한 일시적인 음식이 아니라 지금까지 만들어 왔고 앞으로도 계속 만들어 파는 식당메뉴"라고 말했다.

한국여성농업인회 영주시 회장으로 활동하고 있기도 한 김씨는 "우리지역이 전국제일의 인삼고장인 만큼 식당마다 인삼먹거리도 다양하게 개발돼 판매하는 분위기가 생겼으면 좋겠다"는 바램을 밝히기도 했다.
 

저작권자 © 영주시민신문(www.yjinews.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