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체탐방[117]착한가격, 달콤한 맛 ‘권 베이커리’

▲ 권 베이커리는 우리고장에서 빵 값이 가장 저렴한 곳으로 유명한 곳이다. 500원부터 2천500원 사이에 저렴한 수십 종류의 빵들이 눈에 띤다. 특히 몇몇 빵들은 금세 동이 날 정도로 인기가 높다
날마다 갓 구워낸 따뜻한 빵
저렴한 가격으로 인기 높아

언제부터인가 서양의 주식인 빵이 우리 식생활을 깊숙이 차지하면서 우리나라의 전통식품인 떡보다 더 높은 인기를 누리며 대중적인 간식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특히 다양한 종류의 빵과 가격도 제각각인 빵집이 우리고장에도 수십곳이 있지만 착한가격으로 시민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빵집이 있다. 바로 기독병원에 맞은편에 위치한 권 베이커리(대표 권태식)이다.

▲ 권태식 대표
▲ 착한가격으로 손님 발길 이어져
권 베이커리는 우리고장에서 빵 값이 가장 저렴한 곳으로 유명한 곳이다. 이곳을 방문하면 먼저 눈에 들어오는 것은 가격이다. 500원부터 2천500원 사이에 저렴한 수십 종류의 빵들이 눈에 띈다. 특히 몇몇 빵들은 금세 동이 날 정도로 인기가 높다.

이곳을 운영하는 권태식(46)대표는 “20년 전쯤 빵 만드는 기술을 배워 전국 여러곳의 제과점에서 제빵기술자로 일했다”며 “6년 전부터는 이 자리에 제과점을 열고 손님들에게 저렴하고 맛있는 빵을 대접한다는 목표로 권 베이커리를 운영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권 대표는 “밀가루 가격도 많이 오르고 힘든 점도 많지만 단골손님들을 위해 가격을 올릴 수가 없었다”며 “어떤 분들은 빵값이 저렴해 값싼 재료를 사용한다고 오해를 받기도 하지만 빵맛을 보고 오해를 푼다”고 설명했다.

권 베이커리에서는 다양한 재료를 이용해 빵을 개발하기도 하며 고객들이 새로운 빵을 즐길 수 있도록 연구하기도 한다. 또 계절에 맞는 재료를 사용해 청결하고 정성이 담겨있는 맛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옛날햄버거(1천800원)는 매일 수십 개씩 판매될 정도로 인기가 높고 여름철에는 국산팥(2천500원)을 삶아 만든 팥빙수 또한 인기를 끌고 있다.

▲ 새로운 메뉴 개발을 위해 항상 노력
권 베이커리는 넓지 않은 매장이지만 다양한 빵이 가득해 수많은 손님들이 방문한다. 이처럼 많은 단골 고객을 확보하고 있는 이유는 권 대표의 실력과 개성이다. 손님들의 건강까지 생각하는 맛과 새로운 메뉴 개발을 위해 항상 노력하는 열정이 있었기에 가능한 일이다.

권 대표는 “작년 지역의 특산물을 이용해 ‘홍삼빵’과 ‘인삼카스테라’ 그리고 유기농 유리밀로 만든 ‘우리밀단팥빵’을 개발해 손님들에게 선보였지만 큰 인기를 끌지 못해 운영에 어려움을 겪기도 했다”고 말했다.

그는 “저렴한 가격에 빵을 판매하다 보니 많은 이익을 남기는 것은 아니지만 꾸준히 찾아 주시는 손님들이 있기 때문에 어려운 가운데에서도 빵집을 운영할 수 있었다”고 덧붙였다.

또 그는 “마음에서 우러나는 진실함으로 변함없이 고객을 대하고 최선을 다해 믿음 가는 ‘권 베이커리’로 맛있는 빵을 고객들에게 선보이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권 베이커리에서는 여러 가지 빵을 날마다 갓 구워 고객에게 제공하고 있지만 특히 천원 이하의 저렴한 빵을 단체로 주문하기 위해서는 전날 예약주문이 필수이다.

권 베이커리
영주동 505-4
(기독병원 맞은편)
054)634-5166
 

저작권자 © 영주시민신문(www.yjinews.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