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건강 가정 지원 센터에서는 ‘행복한 아버지 학교’를 개설, 행복한 가정을 위한 배움의 장에 영주시 아버지들을 초대하여 2014년 3월~7월(매월 마지막 수요일) 오후 7시~9시 상망동 주민센터에서 배철환(부모 교육 전문가) 강사의 열강이 있다.

매월 신청(☎ 054-636-5435, 담당: 김혜숙)인원은 선착순 12명 내외며, 진행 방법은 건강한 가정을 이루는 심리학적 원리를 주제로 토크식 교육이 진행된다.

제2강(4월30일)은 ‘역기능적 가족모형-자녀는 부모를 보고 배운다’는 주제로 2시간 동안 이루어진다.
관심 있는 분은 주간 업무를 마치고 아버님들이 청강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무료다.

특강 내용은 역기능적 가족과 기능적 가족의 비교를 표로 제시하였고, 역기능적 가족관계는 의사소통 측면(이면 교류, 이중구속)과 가족 위계 측면(연합, 경계선 침범) 및 대상 관계측면 (완벽한 부모, 무관심한 부모), 아이들 발달 단계(구강기 0~12개월, 항문기 12개월~36개월, 생식기 36개월부터),아버지 결핍증 예방에 대한 좋은 강연이 있어 자식을 가진 모든 아버지께서 꼭 청강이 필요 하다.

고점식 실버기자
 

저작권자 © 영주시민신문(www.yjinews.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