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체육회는 지난달 28일 오전 10시 30분 엑스코 지하 1층 팔공홀에서 2014년 정기 대의원 총회를 열었다.

이날 총회는 개회에 앞서 ‘클린 경북체육 실천 결의문’을 참석자 전원이 낭독하고 경북체육이 공정성과 윤리성 확립에 앞장서 나갈 것을 결의했다. 또한 ‘비정상화의 정상화’시책에 발맞춰 청렴한 체육환경 조성에 앞장 서 나갈 것을 다짐했다.

이날 경북 최고체육상 시상식에는 본상부분 개인6명, 단체5팀, 특별상부분 개인4명, 단체 2팀이 수여됐다.
공로상은 지난 7년간(2006~2012년) 사격연맹회장으로 재임한 정군섭 경북사격연맹명예회장이 전국체전 성공개최와 전국대회 유치 등으로 경북사격의 위상 제고 및 사격종목 홍보 등에 크게 이바지한 공로로 상을 수상했다.

지도상은 전국체육대회 3년패(92회, 93회, 94회)를 비롯 각종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김양훈 오천고 레슬링 감독이 수상했다. 또한, 각종 전국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유상훈(영주시청 우슈쿵푸팀), 이유미(칠곡군청 레슬링팀) 선수는 남여 최우수선수상을 수상했다.

최우수단체상은 전국체육대회에서 한국신기록 및 대회신기록으로 금 5, 은 3, 동 2의 메달을 획득, 우수한 성적을 거둔 안동시청 롤러팀에게 수상의 영광이 돌아갔다.

신기록상에는 ‘제31회 대통령기시도대항양궁대회’ 단체전에서 세계신기록을 수립한 예천군청 여자양궁팀(윤옥희외 3명)과 ‘제30회 회장기대학실업양궁대회’에서 한국신기록을 수립한 안동시청 남자롤러팀(김영민외 3), ‘제94회 전국체육대회’에서 한국신기록을 수립한 이명규(안동시청 롤러팀)선수, 김보경(경북도청 핀수영팀), 김가인(경북도청 핀수영팀) 선수가 각각 수상했다.

특별상에는 경북배드민턴협회가 모범경기단체상을, 김천시체육회가 시군지부상을 수상했고, 김병식씨(체육고등학교 육상팀 김석현 선수 父)와 권정희씨(영주동산여중 사이클팀 송민지 선수 母)가 장한어버이상을, 백만흠 도교육청 체육건강과장과 성달표 경산시체육회 상임부회장이 감사패를 수상했다.
 

저작권자 © 영주시민신문(www.yjinews.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