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군은 지역에서 생산된 우수 농축산물 홍보와 판로개척을 위해 4월 1일부터 7일까지 7일간 대구시 중구 대봉동에 소재한 대백프라자에서 봉화군의 우수 농축산물을 한자리에 모아 판매 홍보하는 봉화군 우수 농축산물 직판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직판행사는 4월 1일 개장을 시작으로 봉화에서 생산된 사과를 비롯한 잡곡류, 버섯류, 가공제품, 장류 그리고 서울축산물 공판장에 공식브랜드로 상장된 한약우 등 관내 농업인 및 업체에서 출품한 28여종의 품목을 소비자들에게 10∼20% 저렴한 가격으로 직거래 판매하게 된다.

또 부대행사로 백화점 입구 로비와 식품 이벤트 홀 전시공간에는 봉화군의 문화관광, 민물고기 사진 전시와 은어 및 송이축제를 홍보하며, 식품관 행사장에서는 농축산물을 홍보하기 위해 소비자와 함께하는 농축산물 시식코너도 운영한다.

행사기간 동안 봉화군의 우수농산물을 일정금액 이상 구매한 우수고객에게는 영화 원앙소리를 통해 잘 알려진 원앙(소 방울)과, 지압용 산추자, 춘양목, 토종대추, 사과 등을 경품추첨을 통해 증정한다.
봉화군은 앞으로 대도시 대형유통업체와의 제휴를 통한 판로개척 강화로 농업인의 소득안정을 도모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영주시민신문(www.yjinews.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