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지조성 앞서 천도제 및 산신제 열려

지난해 11월 영주시와 MOU(투자양해각서)를 체결한 판타시온 골프장 조성사업이 본격적인 착공에 앞서 16일 오후 1시 안정면 묵리 골프장 사업부지내에서 현장 사무실 개소식과 함께 천도제와 산신제를 개최했다.

판타시온 리조트 관계자는 “골프장 사업부지내의 연고, 무연고 묘지 이장작업이 지역주민들의 적극적인 협조로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고 밝힌 뒤 “본격적인 부지조성사업에 앞서 이장 분묘의 영령을 위로하고 원활한 사업진행을 위해 이번 천도제와 산신제를 준비했다”고 밝혔다.

이날 천도제와 산신제는 부석사 주지 스님이 주관했으며 이장 분묘의 영령을 위로하는 천도제와 골프장 사업부지의 원활한 공사 진행을 위한 산신제를 지낸 후 골프장 조성 현장사무소 개소식과 함께 골프장 조성사업에 대한 설명 순으로 진행됐다.

▲ 판타시온 골프장 조감도

이날 행사에는 박찬성 이앤씨건설(주) 대표이사와 시 관계자, 지역주민, 연고묘지 후손 등 100여명 이상의 관계자들이 참석해 판타시온 골프장의 조성사업의 성공과 원활한 진행을 위한 제를 지냈다.

판타시온 골프장은 7천 400야드 거리의 국제경기가 가능한 18홀로 조성되며 타운하우스와 콘도미니엄의 회원들의 더욱 편리한 이용을 위해 많은 할인 혜택 및 우선 부킹권이 주어지며 클럽하우스, 골프연습장, 연회실, 레스토랑, 카페테리아, 골프샵 등 고급시설을 완비할 계획이다.

또한 전통과 문화의 고장 영주의 컨셉에 맞춰 국내 최초로 전통 한옥풍의 인테리어를 적용해 한국적인 골프클럽하우스를 선보일 예정이며 내년 8월에 첫 라운딩을 목표로 사업이 진행되고 있다.

영주시 투자유치의 성공사례로 평가받고 있는 판타시온리조트는 현재 7월 워터파크 오픈을 앞두고 놀이시설 조립공정 및 마감공사가 한창이다.

국내 최초로 도입한 4계절용 토네이도, 베히메스볼 등 국내에서 가장 많은 16종의 물놀이 시설을 보유하고 있어 국내 여러 업체들이 내세우는 각종 물놀이 시설들을 한곳에서 모두 즐길 수 있는 특징이 있다. 판타시온 리조트 조성사업은 또 올해 12월 388실의 콘도미니엄 공사도 함께 진행 중이다.

이번 천도제와 산신제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골프장 조성사업을 진행하는 판타시온 리조트는 사업초기에 발표했던 사업 계획대로 모든 절차가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

2만명 수용규모의 초대형 워터파크, 특급호텔식 콘도미니엄, 국제경기가 가능한 정규 18홀을 갖춘 특급 골프장, 2천 500여명 규모의 국제 컨벤션센터 등을 갖춘 중부권 최대의 종합리조트인 판타시온 리조트는 약 3천 600억원의 지역경제 파급효과가 발생할 것으로예상하고 있는 지역 역점사업이다.

리조트 조성사업이 모두 완료되면 그동안 숙박시설 미비로 체류형 관광객 유치에 어려움을 겪은 경북북부지역의 관광활성화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예상된다.

문의 054)634-7000

저작권자 © 영주시민신문(www.yjinews.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