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 경북본부 시설처 후원으로 마련
성분도어린이집, 소백풀피리봉사단 공연도

영주시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해숙)은 지난달 23일 설을 맞아 은빛노인정 어르신 80명을 대상으로 명절잔치를, 임대아파트 단지 내 어르신 180명을 대상으로 떡국 나눔을 가졌다.

은빛노인정 명절잔치는 복지관 전 직원과 코레일 경북본부 시설처 직원의 세배를 시작으로 성분도 어린이집 원아들의 세배와 공연, 소백풀피리봉사단의 트로트와 악기공연으로 열려 어르신들의 흥을 돋웠다.

또한 경로식당에서는 노인정 어르신뿐만 아니라 임대아파트 단지 내 어르신들을 초대해 떡국과 전, 고기, 과일 등 푸짐한 잔치음식을 제공해 명절의 의미를 더했다.

이날 명절잔치는 코레일 경북본부 시설처에서 후원한 온누리상품권 40만원으로 준비됐으며 행사 당일에는 시설처 직원 10명이 방문해 경로식당 배식봉사활동도 함께했다.

코레일 경북본부 시설처 이정한 팀장은 “우리의 작은 나눔으로 어르신들이 잔치를 즐기시고 따뜻한 떡국 한 그릇을 드실 수 있다는 것에 보람된다”며 “어르신들 모두 외롭지 않은 명절을 보내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김해숙 관장은 “후원을 통해 어르신들에게 새해 인사를 드리고 어울림의 장을 마련해 명절 분위기를 느낄 수 있어 감사하다”며 “새해에도 복지관을 향한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영주시민신문(www.yjinews.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