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 : 2024-04-27 06:35 (토)

본문영역

업무자료실

제목

20면 - 생활관 선발기사, 졸업후 취업, 중국어 가로세로 퍼즐

닉네임
동양대
등록일
2007-05-18 14:21:01
조회수
3597
생활관생 선발, 그 기준이 궁금하다 !
-2007 년 기숙사 선발에 관한 모든 것

지난 2006년 동계방학에 2007학년도 재학생 생활관 합격자 발표가 있었다.
선발인원은 각 학과별 신입생 지원자 수에 비례하여 선발했다. 그리고 학년별 가산점을 부여하였는데, 고학년일수록 학기성적이 우수하기 때문에 고학년의 가산점을 적게 부여해 기숙사 지원자 비율을 공정하게 하였다.
복지팀 안해진 선생은 생활관생 선발 부분에 있어 “신입생 유치를 위해 재학생(복학생)이 배제된다고 학우들이 생각할 수도 있다”며 “다른 대학들도 우수한 신입생 유치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고, 우리대학과 같은 지방대학의 경우는 더 어려움을 겪고 있기 때문에 낯선 곳에서 새로 시작하는 새내기들을 생각하는 선배로서의 아량과 배려가 있었으면 한다”고 당부했다.
덧붙여 “유학생들의 경우도 신입생과 마찬가지로 생각해주어야 한다”라고 말했다. “또한 이제는 중국유학생 수가 정점에 다다랐기 때문에 증가요인은 더 이상 없을 것이므로 유학생 때문에 재학생들의 생활관 사용에 피해가 있다고 생각하지 않았으면 좋겠다”고 당부했다.
새로이 기숙사가 된 D동과 E동 기숙사 선발은 여러 가지 불리한 여건을 감안하여 입사 희망자에 한해 선발하려고 계획을 했으나, 결과적으로 임의배정 했다. 대신 다른 생활관과 별도로 사생수칙 및 상·벌점 기준 적용 완화 등 학생들의 자율성을 최대한 보장하는 방향으로 운영한다.

심정화 기자 -
jeonghwa@dyu.ac.kr


취업...학교를 이용하는 센스
-학교의 지원을 뒷받침하여 취업하자

지난해 종합인력센터에서 발표한 우리대학 취업률은 예년에 비해 다소 떨어진 74.3% 이다.
본지는 날이 갈수록 심해지는 대학생 취업전쟁에서 살아남기 위한 우리학교의 대책방안에 대해 취재해 보았다.

▲기업취업 vs 공무원시험
현재 대학생 취업문제가 심각한
가운데 취업의 문을 열수 있는 열쇠는 바로 학우들의 취업에 대한 열정과 학교 측의 든든한 지원이다.
우리대학의 특성상 학우들은 공학계열이나 인문계열 구분 없이 취업보다는 공무원 시험에 치중하고 있다.
이 때문에 공무원이 아닌 일반 기업에 취업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는 학우들은 소외감을 느낄 수 있다.
이에 본교 종합인력센터에서는 학생들을 위해 졸업 후 취업을 원하면 그 학우의 특성에 맞는 일자리를 알선해주고 있다.
▲취업에 대한 강의 개설
학교에서는 취업생들의 고민과 문제에 도움이 될 수 있는 특별강의(취업과 진로선택. 변복수교수)를 개설하고 있다.
[취업과 진로선택]은 노동부 직원과 교내 교수들이 돌아가면서 강의를 한다. 주된 내용은 학우들이 취업을 위해 준비해야할 점과 주의사항, 면접 시 요령 등이다.
본 과목을 듣고 있는 학우들을 상대로 실시한 ‘강의 만족도 설문조사’에서 70%이상의 만족도를 보였으며, 당해 학기 강의에 성과에 따라 계속 연장 강의를 할 예정이라고 한다.

▲취업을 위한 테크닉
본교 종합인력센터에서는 노동부와 협력하여 학생들이 보다 쉽게 취업정보를 취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본교 홈페이지에서 종합인력센터로 접속하여 회원가입만 하면 된다. 가입한번만으로 노동부 워크 넷으로 자동 가입되어 전국단위의 취업정보를 알아 볼 수 있다.

종합인력센터에서는 “취업이 되면 학교로 재적증명서와 취업확인서를 제출해야 한다. 이는 학교 취업률을 정하는 중요한 자료가 되고, 후배들에게도 도움이 될 것이다. 그리고 졸업과 동시에 취업을 하는 학우들은 학교를 떠난다고 학교에 무관심하지 말고, 자신이 다니던 학교를 좀 더 좋은 이미지로 만들어 주기를 바란다.”고 예비 졸업자 및 현 졸업자에게 당부하였다.

※ 공무원 지원보다는 취업에 관심은 많은 학우는 신재관 1층에 위치한 종합인력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종합인력센터(http://youth.work.go.kr/ucen/dyujob)
노동부워크넷(http://www.work.go.kr)

위찬일기자
chanil17@dyu.ac.kr
작성일:2007-05-18 14:21:01 210.192.90.1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게시물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최신순 추천순  욕설, 타인비방 등의 게시물은 예고 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