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교육지원청, 수업나눔과 수업코칭 연수

영주교육지원청(교육장 김점섭)은 지난 11일 오후 2시부터 선비도서관 선비홀에서 관내 초·중등 교장과 교감, 교사 120명이 참석한 가운데 ‘수업나눔 및 수업코칭 어떻게 할 것인가?’라는 주제로 연수회를 가졌다.

연수강사는 ‘EBS, 우리 선생님이 달라졌어요’의 컨설턴트로 유명한 수업코칭 전문가이자 전 숭실사이버대학교 교수인 ‘수업과 성장 연구소’ 신을진 대표를 강사로 초빙해 수업나눔과 코칭의 방향에 대해 다양한 사례 중심으로 강의를 들었다.

이날 연수는 먼저 교장과 교감을 대상으로 ‘존중·공감·소통의 수업문화 정착을 위한 관리자의 자세’를 중심으로 강의했으며 이후에는 관내 초중학교 교사를 중심으로 ‘수업 나눔 어떻게 할 것인가?’에 대한 사례중심 연수로 이뤄졌다.

김점섭 교육장은 시작에 앞서 “학교 문화의 중심은 수업이며 교육의 질을 좌우하는 것은 교사의 수업”이라고 수업의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오늘 연수에 참가한 교장, 교감, 교사들의 수업에 대한 열정에 찬사를 보낸다”고 인사했다.

연수 후 한 교사는 “평소 수업에 대한 고민을 이번 연수를 통해 나눌 수 있었다”며 “바쁜 일정이지만 시간을 내서 연수에 참가한 보람이 있다”고 만족감을 표했다.

저작권자 © 영주시민신문(www.yjinews.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